사무인수인계규정 사무인수 ○;인계규정 제○장 총칙 제○조【목적】 본 규정은 각 사원 또는 임원간의 소관업무 이관시에 사무인계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으로써 신 ○;구 임직원간의 책임한계를 명확히 하고 업무운영을 원활하게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조【인계기준일자】 사무인수인계의 기준일자는 인사발령일자로 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인사부장이 대표이사의 승인을 얻어 따로 정할 수 있다. 제○조【기준】 사무인수인계는 인수인계 기준일자의 총계정원장상 또는 기타 증빙장부의 상황에 의함을 원칙으로 한다. 제○조【인계자의 사무처리】 인계자는 인수자에 대한 사무인계가 끝날 때까지 자기책임 하에 사무를 처리해야 하며, 인계자는 인수자가 필요한 증빙을 요구할 시 이에 응하여야 한다. 제○장 사무인수인계요령 제○조【인계방법】 ① 사무인계는 문서에 의함을 원칙으로 한다. 그러나 기밀에 속하는 사항은 구두 또는 별책으로 인계할 수 있다. ② 인사사항은 직원인사카드부본과 기타 신원서류에 의하여 구술로 인계한 ...다. 제○조【인계서류의 작성】 ① 사무인수인계시에는 사무인수인계서를 ○장 작성하여 인계자와 인수자 및 입회자가 기명날인을 한 후 해당 점에서 이를 보관한다. ② 사무의 인수인계와 관련하여 인수자가 인계자에게 제증빙을 요구하였으나 이의 증빙이 미비 또는 분실시에는 그 사실을 별지에 반드시 기재하여야 한다. ③ 사무인수인계와 관련하여 편철된 부분과 오류의 수정이 있는 부분은 인수자와 인계자가 각각 기명날인을 하여야 한다. 제○조【대리인수】 ① 인수자가 인계자에 인수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인수자의 대리자가 우선 대리인수하고 후일 인수자가 착임한 후에 인계한다. 단, 대리인수의 경우 제반 책임은 직접인수와 동일하다. 제○조【부서간의 사무인수인계】 부서간의 사무인수인계시에는 그 담당자는 각 부서의 장이 되며, 이 경우 사무인수인계서는 ○통을 작성하여 각 부서의 장이 기명날인을 하여 인수부서와 인계부서가 각각 ○장씩을 보관을 한다. 단, 기타의 사항은 제○조, 제○조 및 제○조의 규정을 준용한다...
서 식 명 : 사무인수인계규정
카테고리 :회사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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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 A9E-37-882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