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상권분석 [창업정보] 프랜차이즈 가맹점 입지와 상권분석 ① ◆ 프랜차이즈 가맹점 입지와 상권분석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성공적으로 경영하기 위해서는 점포의 입지선정이 매우 중요하다. 다른 소매업종과 마찬가지로 프랜차이즈 가맹점에 있어서도 점포의 위치가 사업 성공의 절반 이상을 좌우한다. 실제로 소매업이 입지산업이라고 불리는 이유가 바로 이 때문이다. 좋은 위치의 점포는 고객유치나 같은 업종의 타점포와의 경쟁 등에서 훨씬 유리한 입장에 서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나갈 수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는 해당 업종의 특성에 맞는 점포를 구하기란 그리 쉽지 않다. 또 좋은 장소의 점포는 당연히 높은 권리금이 붙어있어 소규모 자본으로 가맹점 경영을 시작하고자 하는 가맹점 경영자에게는 큰 장애요인으로 작용하게 된다. 프랜차이즈 가맹점 경영을 위해서는 입지 및 상권에 대한 이해가 우선 고려되어야 한다. 입지란 어떤 점포가 위치한 곳이 사업하기에 얼마나 좋은 환경에 있느냐 하는 것이고, 상 ...권이란 그 점포에 자주 오는 고객들이 분포되어 있는 지역을 뜻한다. 그러므로 입지는 고정적인 의미를 뜻하며 상권은 유동적인 의미를 갖는 것이다. 상권이 좋다는 말은 그 점포에 자주 오는 고객들이 사는 주거지 또는 일터가 밀집되어 있고, 점포에 대한 접근의 용이성, 즉 가깝고 오기 쉬워 많은 고객들을 쉽게 확보할 수 있는 지역이라는 의미이다. [창업정보] 프랜차이즈 가맹점 입지와 상권분석 ② ◆ 일반적으로 좋은 상권의 구비조건 특정한 점포나 상가에 고객들이 도달하는데 소요되는 거리와 시간, 교통편의/주차편리 등 접근이 쉬워야 한다. 취급제품의 가격이 다른 지역보다 싸다면 다소 멀지라도 고객흡인력에 영향을 미쳐 큰 상권을 형성할 수 있다. 특정한 점포나 상가에 취급제품의 종류가 많을수록 고객흡인
서 식 명 : 프랜차이즈 상권분석
카테고리 :회사서식
>
기획/비서
서식포멧 :
서식조회 : 272
다운로드 : 542
문서번호 : 0BE-13-922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