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개선 위원회 규정 서식 무료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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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개선위원회규정
이 규정은 ○○주식회사(이하 “회사”라고 한다)의 업무절차 및 장표의 합리화를 도모하고자 업무개선위원회 설치․운영한다.
제2조 [적용범위]
회사의 업무개선위원회와 관련하여 별도의 규정에서 정하여진 것을 제외하고는 이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3조 [업무내용]
업무개선위원회는 제1조에서 정한 목적을 달성하고자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사항에 대하여 사장의 자문에 응하며 또한 필요하다고 인정할 때에는 그 의견을 사장에게 상신한다.
1. 업무절차의 명확화 및 개선에 관한 사항
2. 장표의 서식설계기준의 제정 및 폐지
3. 공통장표의 신설, 개정, 통합 및 폐지
4. 각 부서별 장표, 임시장표 및 대외장표의 신설, 개정, 통합 및 폐지
5. 기타 업무절차 및 장표의 개선 관한 사항
제4조 [구 성]
①업무개선위원회에는 위원장과 위원 및 간사 1명 둔다.
②업무개선위원회의 위원은 각 과장이 추천한 자로 하며, 위원장은 위원 중 사장이 임명한다.
③위원은 위원회를 구성함과 동시에 장표관리규정에 정하는 사무를 수행한다.
제5조 [직 무]
①위원장은 당해 위원회의 업무를 총괄한다.
②간사는 위원회개최의 준비, 의사의 정리에 종사하고 위원장의 유고시에는 그 직무를 대행한다.
③위원은 위원회를 구성함과 동시에 장표관리규정에 정하는 사무를 수행한다,
위원회는 위원장이 필요하다고 인정한 때 개최한다.
제7조 [요구권]
위원장은 위원회의 업무수행상 필요하다고 인정한 사항에 관하여 위원회 이외에 대하여 협력 또는 자료의 제출을 요구할 수 있다.
제8조 [보 고]
위원장은 위원회에서 심의한 사항에 대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한 것에 대하여는 수시로 사장에게 보고한다.
부 칙
제1조 [시행일]
이 규정은 20 ○○년 ○월 ○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