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문(겨울방학특강안내) <○년 초등부 겨울방학 특강 안내> ○) ○학년 : ○;○ 읽기의 시작 ○; ① 취지 : 저학년 아동들은 동화의 줄거리를 따라가면서 읽고 교사와 함께 주제에 대해 어느 정도는 접근해갈 수 있다. 하지만 스스로의 힘으로 분석적으로 접근하고 동화가 전달하는 주제를 찾아내서 탐구하는 능력은 부족한 편인데, 독서특강은 이런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초점이 있다. ② 주요내용 : 줄거리를 확인하는 데서 나아가 등장인물의 태도, 주변상황 등에 대해 입체적으로 분석한다. ③ 그런 분석을 바탕으로 해당 주제와 글쓴이의 주장을 찾아낸 후 토론해 본다. ④ 매회 선정도서의 내용에 적절한 다양한 형태의 자유로운 글쓰기를 한다. 네 글 속에 생각이 담겨 있느냐? ○; ① 취지 : 철학수업 시간에 쓰는 글은 논증적인 글이다. 아이들은 탐구공동체 안에서의 논의를 바탕으로 철학적 탐구가 담긴 글을 쓴다. 하지만 아동들은 그러한 논증적 글쓰기가 아이들이 흔히 쓰는 일상적인 ... 글, 즉, 일기, 생활문, 독후감 등의 형식에도 크게 이바지할 수 있다는 것을 잘 모르고 있다. 따라서 이번 특강에서는 아동들로 하여금 철학적 탐구와 반성을 갈래글을 쓰는 데 적용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이 있다. ② 주요내용 : 다음의 갈래글을 다룬다. 일기 / 생활문 / 독후감 / 관찰기록문 / 기행문 해당 갈래글의 특성을 이해하고 이러한 갈래글을 쓰는 데 도움이 되는 도서 몇 권을 읽는다. 갈래글을 쓰는 데 있어 어떠한 철학적 탐구와 반성이 적용될 수 있는지 집중적으로 탐구한다. ○;역사 속 인물, 나는 이렇게 본다! ○; ① 취지 : 오늘날 우리에게 알려진 역사의 현장을 살펴보면 언제나 그 역사의 중심에 특정 인물들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나 ○;는 시대 상황 속에 놓여 있지만 또한 역사를 만들어가는 주체이기도 하다. 따라서 역사적 사건은 그 사건의 주체적 인물들에 대한 탐구 없이 깊이 있는 이해를 돕기란 어려울 것이다. 이런 점에서 이번...
서 식 명 : 안내문(겨울방학특강)
카테고리 :교육서식
>
학원설립/운영
서식포멧 :
서식조회 : 409
다운로드 : 279
문서번호 : 7A8-6B-755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