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준 취업규칙 (고용노동부) 서식 무료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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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 준 취 업 규 칙 ○. ○. ◈ 이 자료는 주○시간제가 적용되는 제조업체를 가정하여 작성한 것이므로 동 자료를 참고하여 사업장의 취업규칙을 작성 ○;변경할 때는 근로기준법 등 노동관계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업장의 규모나 업무의 특성에 맞게 변형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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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 (Q) 표준 취업규칙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 근로자의 근무 조건과 기업 내 규율을 표준화하여 명문화한 규정으로, 사업장에서 근로기준법에 따른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Q) 표준 취업규칙 작성 시 어떤 항목이 포함되나요?
- 근로시간, 휴게시간, 임금, 징계 사유, 휴가 규정, 퇴직금, 복리후생, 안전보건 조치, 고충처리 절차 등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Q) 취업규칙은 어디에 제출하나요?
- 상시근로자 10인 이상 사업장은 고용노동부에 신고해야 하며, 작성 후 근로자에게 공개하고 설명하는 절차도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