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입사원교육계획서 신입사원교육계획서 구 분 실시부서 대 학 졸 고 교 (남) 졸 고 교 (여) 졸 입사전 통신교육 간 담 회 입사 시 기초교육 기초교육 기술교육 배 속 시 기 폴로우업교육 사내집합교 육 합숙교육 실 습 교 육 전문기초교육 직장내교육의 기 간
신입사원교육계획서 신입사원교육계획서 구 분 실시 부서 교육자 교육내용 교육일자 입 사 전 통신교육 간 담 회 입 사 시 기초 교육 기초교육 기술교육 배 속 시 기 폴로우업교육 사내집합교육 합숙교육 실 습 교 육 전문기초교육 직장내 교육의 기 간
신입사원교육계획서 신입사원교육계획서 구 분 실시부서 대 학 졸 고 교 (남) 졸 고 교 (여) 졸 입 사 전 간 담 회 입사 시 기초 교육 기초교육 기술교육 배 속 시 기 폴로 우업 교육 사내집합교육 합숙교육 실 습 교 육 직장내교육의 기 간
조리종사원 연간 교육 계획서 조리종사원 연간 교육 계획서 목 적 : 개인위생과 안전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 하여 모든 종사원이 스스로 잘 실천할 수 있도록 한다 월 별 교 육 내 용 ○월 개인위생 및 안전수칙 ○월 작업단계별 식품관리 (검수). 작업상 안전사고 방지대책 ○월 작업단계별 식품관리( 전처리 및 보관관리) 소화기사용요령 ○월 작업단계별관리(조리 배식 후처리)전기기구안전사용요령 ○,○월 식중독이란? ○월 식중독예방 및 식기세척기사용요령 ○○월 식중독예방 및 가스안전사용요령 ○○월 안전한 식품조리를 위한방법. 보일러 사용방법 ...○○월 쓰레기
○○○ 신입사원교육기획안 신입사원교육기획안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 구 분 실시부서 ○차 대상인원 ○차대상인원 ○차 대상인원 기초교육 기 본 교 육 현 장 교 육 전 문 교 육 기 초 교 육 기 술 교 육 배 속 시 기 부서별교 육 교 육 간 담 회 실 습 교 육 전 문 기 초 교 육 직 장 내 교 육 의 기 간
신입사원교육기획안 신입사원교육기획안 구 분 실시부서 ○차 대상인원 ○차대상인원 ○차 대상인원 기초교육 기 본 교 육 현 장 교 육 전 문 교 육 기 초 교 육 기 술 교 육 배 속 시 기 부서별교 육 교 육 간 담 회 실 습 교 육 전 문 기 초 교 육 직 장 내 교 육 의 기 간 `
신입사원교육기획안 신입사원교육기획안 ○○○○○; ○○○○○; ○○○○○; ○○○○○; ○○○○○; ○○○○○; ○○○○○; ○○○○○; ○○○○○; ○○○○○; ○○○○○; ○○○○○; ○○○○○; ○○○○○; ○○○○○; ○○○○○; ○○○○○; ○○○○○; ○○○○○; 구 분 실시부서 ○차 대상인원 ○차대상인원 ○차 대상인원 기초교육 기 본 교 육 현 장 교 육 전 문 교 육 기 초 교 육 기 술 교 육 배 속 시 기 부서별교 육 교 육 간 담 회 실 습 교 육 전 문 기 초 교 육 직 장 내 ... 교 육 의 기 간
주문식교육 교육과정 개발계획서 주문식 교육 교육과정 개발 계획서 학 과 전 공 연구책임자 소 속 성 명 공동연구자 소 속 직 급 성 명 연구 목적 연구 개요 위와 같이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계획서를 제출합니다. ○○○ 년 월 일 제출자 (인) ※ 덧붙임 : 추진일정 및 소요계획 ○ ○ 대 학 장 귀 하 교육과정개발 추진일정계획 구 분 내 용 비고 학과 및 전공 필요성 추진 일정 연구비 지출 계획 (단위 : 천원) 항 목 내 용 금 액 산 출 기 초 합 계 주문식 교육 교육과정 개발 결과보고서 학 과 전 공 연구책임자 소 속 ...직 급 성 명 공동연구자 소 속 직 급 성 명 연구결과 요 약 위와 같이 주문식 교육과정 개발에 관한 결과보고서를 제출합니다. ○○○ 년 월 일 제출자 (인) ※ 첨부 : 연구결과보고서 ○ ○ 대 학 장 귀 하
학교 안전교육 계획서 ○○○ 년 학교 안전교육 계획서 ○○초등학교 ○. 학교 안전교육의 목표 우리의 미래를 책임 질 학생들에게 학교 안전 을 통하여 학생들이 위험한 상황을 피하거나 위험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하여 각종 사고를 사전에 예방함을 목표로 한다. ○. 학교 안전교육의 기본 방침 가. 전교생 및 전 교직원을 대상으로 한다. 나. 학교와 가정을 연계하여 지도하도록 한다. 다. 교내 및 교외에서 실시하도록 한다. 라. 각종 매체 및 시사 교육 자료를 활용하여 지도한다. ○. 학교 안전교육의 기본방향 ... 가. 연간 안전교육 시간 ○○~ ○○시간 확보 운영 나. 현장 실습을 바탕으로 한 체험교육 강화 다. 안전교육 담당 교사 지정, 연수 강화 라. 교통안전교육 강화 마. 학교 안전 점검의 날(매월 ○일) 운영 ○. 세부 추진 계획 (○) 관련교과, 특별활동 등을 통한 안전교육 가. 교과교육과 안전활동(안전교육 프로그램)의 연계교육 강화 학생들이 위험한 상황을 피하거나 위험한 상황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하는 프로그램 활용 안전생활교육과 생활지도 를 통한 학생 실종 및 유괴 등의 각종 사고에 대한 예방 단순 일회성 홍보나 주의 정도의 훈화교육 지양(안전 불감증 야기) ☞ 교육과정 분석을 통한 안전 관련 교과교육 강화 위험 상황의 구체적인 사례 제시와 훈련 등을 통한 대처 방법이 몸에 배도록 교육 방학 전, 계절별 중점 안전(재해)교육 실시 ☞ 봄: 산불, 여름: 익사, 수상안전, 자연재해, 겨울: 빙판, 화재안전 등 나. 체험 위주의 안전교육 실시 안전관련 유관기관 견학 및 체험의장 활용 안전 유관기관의 전문교육 협조체제 구축 ○○○○; 활용 전문가 초빙을 통한 실습교육 강화 다. 기타 현장 체험학습 시 사전 안전교육 실시 수련활동, 체험학습 시 사전 답사 및 점검 실시 ※ 행정자치부, 수련시설 점검 표준화 체크리스트 활용(‘○○) 라. 안전문화 운동(캠페인 등) 참여 학생의 봉사활동 권장 생활안전...
평생교육 계획서 평생교육 계획서 ○. 목적 가. 평생교육 운영의 활성화를 통하여 열린교육사회, 평생학습사회의 기반 구축 및 지역사회 발전과 개인의 삶의 질 향상 나. 학교 시설 및 지역사회 인적자원 활용 다. 교육수요자의 요구에 맞는 평생교육강좌 운영 라. 학부모에게 바람직한 자녀 독서 교육 ○. 기본방침 가. 학부모를 대상으로 조직 운영한다. 나. 학교 교육시설의 개방은 학생들의 학습활동에 지장이 없는 범위 내에서 개방한다. 다.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전개는 학교 여건 및 교육수요자의 요구와 필요에 의하여 시행 가능한 범위 내에서 ...계획하고 운영한다. ○. 실천계획 가. 운영강좌 강좌명 및 운영시수 운영기간 장 소 준비물 독서교육 교실 월 월 ( 주간) 본교 도서관 필기구 나. 운영강좌 실천계획 ○) 독서교육 교실 가) 운영기간 : 월 월 ( 주간) 나) 운영장소 : 본교 도서관 다) 운영대상 : 라) 준비물 : 필기구 마) 지도교사 : ○○○ (사서교사) 지도계획서 지도교사 ○○○ 차시 월 일 지 도 내 용 ○ 오리엔테이션 오리엔테이션 학교도서관 안내 ○ 독서교육 독서의 중요성 독서교육 일반 ○ 명사들의 독서교육법 명사들의 독서교육법 소개 ○ 맞춤형 독서교육 우리아이 특성에 맞는 독서교육 ○ 독서치료 우리아이의 문제점 진단 및 독서를 통한 해결법 ○ 독서교육 참고 사이트 독서교육에 참고할 수 있는 우수 사이트 소개 각 사이트별 활용법 ○ 교과별 독서교육 독서교육을 통한 우리아이의 교과 성적 향상법 교과별 참고도서 목록 배부 ○ 논술 ○ 우리아이 논술 지도법 ○ 논술 ○ 우리아이 논술 지도법 ○○ 논술 ○ 우리아이 논술 지도법 ○○ 독후활동 독서의 효과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독후활동 소개 독후 활동 지도법 ○○ 독후활동 체험 다양한 독후활동 체험을 통한 자녀와 함께할 수 있는 유대감 형성 및 효과적인 독후 활동 지도법 습득 ○○ 독서환경
특색교육 계획서 ○○○ 학년도 특색교육 계획서 ○○초등학교 교사 ○○○ 주제 : 어린이 품행저축은행 운영 가. 목적 (○) 기본생활 습관의 정착과 남을 할 줄 아는 인간 기르기 (○) 공동체의식 함양과 품성이 바른 어린이 기르기 나. 방침 (○) 가치관 정립 ○운동과 연계 지도 (○) 신림생활본과 병행, 가정과 연계 지도 다. 운영내용 (○) 은행 명칭 : ○○초등학교 품행저축은행 (○) 운영 방법 ○ 품행저축 은행 설립(장소 : ) ○ 임원선정 : 은행장○명, 부은행장○명, 은행원 ○명, 감사 ○명 ○ 저축의 날을 정함 (매주 월 ..., 금 ○○:○○~○○:○○) ○ 학급에 비치된 칭찬(지도)쪽지에 선행을 한 대상어린이의 선행사실과 장소를 기록한다. ○ 학급담임의 품행에 대한 확인을 거쳐, 선행어린이에게 칭찬쪽지를 돌려주면 저축의 날에 품행저축통장을 가져가 은행에 제출, 은행원이 품행저축통장에 기록 확인 ○ 이자는 매월 마지막 주에 지급하며, 그 달에 받은 점수의 ○○%의 점수를 이자로 준다. ○ 확인된 통장(품행점을 받은)은 본인에게 돌려주고 개인이 보관한다. ○ 칭찬쪽지는 보관하고, 품행점수는 품행저축대장에 기록하고 집계하여 시상에 반영한다. ○ 잘못한 일에 대한 감축점을 받을 경우도 위의 를 거친다. (○) 저축기준 ○ 은행장, 부은행장, 감사 등의 어린이 은행임원에 대한 저축은 고문(담임 선생님)이 취급한다. ○ 저축점 기준 ○○○○; 어린이, 자천에 의한 품행점 : ± ○○○점~±○○○점 ○○○○; 담임 선생님의 관찰에 의한 품행점 : ±○○○점~±○○○점 ○○○○; 교직원에 의한 품행점 : ±○○○점~±○○○점 ○○○○; 보호시설, 기관 방문 위문 및 신문, TV 등의 보도에 의한 품행점 : ±○,○○○점 (○) 우수 품행 어린이 표창 실시 ○ 연 ○회 실시하며 표창장 및 부상을 수여한다. ○ 표창자 수 학년별로 ○회 ○명 (최우수○, 우수○, 장려○) 라. 기대되는 결과 선행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바른 인성이 형성될 것이고, 남을 ...
특기?적성 교육계획서 특기 ○○○○;적성 교육계획서 □ 담당 교사명 : □ 교육기간 : ○○○○. ○○. ○○ ∼ ○○○○. ○○. ○○ ( 회 시간) □ 세부내용(매주 요일 교시) 교육일자 교육 장소 교육 인원 교 육 내 용 ○ ○ ○ ○ ○ ○ ○ ○ ○ ○○ ○○ ○○ ○○ ○○ ○○ ○○ ○○ ○○ ○○ ○○ ○○ ○○ ○○ 계
인성교육 계획서 ○○○ 학년도 인성교육 계획서 ○○초등학교 Ⅰ. 목표 ○. 인성교육의 실천 및 체험의 기회를 통해 학생들로 하여금 장차 바르고 고운 품성과 건전한 가치관을 형성하도록 돕는다. ○. 미래사회의 주역이 될 학생들에게 시민으로서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자질을 함양하며 미래 사회에 창조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기초를 마련한다. Ⅱ. 추진방향 ○. 학생의 바른 삶을 위한 기본 생활습관 형성 ○. 참여와 나눔을 통한 공동체의식 함양 ○. 건강한 삶을 위한 올바른 가치관 정립 ○. 문화 정체성 교육을 통한 자긍심 고양 Ⅲ. 세 ...부 추진 내용 ○. 바른 행동 실천을 위한 인성교육 가. 기본 생활 습관 형성 지도 ○) 학교 생활본 제작, 활용을 통한 생활 습관 지도 ○) 어린이 회의를 통한 민주시민교육 ○) 도덕(바른 생활)교과 관련 지도 ○) 반복적 생활 지도 철저 (공수인사, 신발 바르게 놓기, 차례 지키기 등) ○) 월별 실천덕목 선정 지도 ( 팝꽂이 활용 게시 ) 월 실천덕목 팝꽂이 내용 ○, ○ 인사 잘 하기 공손하게 인사를 잘 합니다. ○, ○ 질서 지키기 나는 차례를 잘 지킵니다. ○, ○ 아껴 쓰기 나는 물자와 시간을 절약합니다. ○, ○○ 약속 지키기 나는 약속을 잘 지킵니다. ○○, ○○ 도와주기 나는 남을 잘 도와줍니다. ○, ○ 참고 견디기 계획한 일을 잘 실천합니다. 나. 더불어 사는 민주시민 자질 함양 ○) 봉사 활동 실천 ( 교내 봉사 활동, 개인별 봉사 활동 실시 ) ○) 어린이회 운영의 활성화 (매주 금요일) ○) 학생생활규정 제정 운영 ○) 폭력, 따돌림 없는 학교 만들기 ○) 학생 안전사고 예방활동 강화 ○) 학급별 '칭찬 어린이' 선정 격려 ○) 진로상담교육 실시( 상담실 이용, 이메일, 일기장, 메신저 등 이용) ○) 가정과 연계한 학생 지도 활성화 생활본, 가정통신문, 횡성소식, 홈페이지활용 다. 내 고장 사랑교육 ○) ○○의 얼 선양교육 실시 ○) 물사랑 시범학교 운영 ○) 하나되는 통일 프로젝트 학습 전개 ○) 내...
유치원 주간교육계획서 주 간 교 육 계 획 서 ○○초등학교병설유치원 주제 : 기간 : 월 일~ 월 일 날짜 / (월) / (화) / (수) / (목) / (금) 자유선택활동 쌓기 언어 컴퓨터 조형 이야기 나누기 대소집단활동 동화 및 동시 새노래 작업 집단 활동 특색교육 개인준비물 공동준비물 새노래 (어느날)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계획서 약물 오 ○○○○;남용 예방교육 계획서 담 당 부 장 관 장 결 재 ○. 사업목적 및 목표 ○) 목적 초등학생들에게 약물 오 ○○○○;남용의 과 그로 인한 폐해를 인식하게 하고, 약물사용에 관한 가치관을 정립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함으로써 약물 오 ○○○○;남용을 사전에 예방한다. ○) 목표 목표○) 초등학생들의 약물남용에 대해 사전 예방을 도모한다. ① 약물남용의 위험성과 그로 인한 폐해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② 약물사용에 대한 가치관 정립의 기회를 제공한다. 목표○) 약물유혹의 구체적인 ... 상황에 대해 대처하는 연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① 약물남용에 대한 제안 및 유혹을 거절하는 연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② 약물남용의 제안에 대한 대항설득의 연습을 진행한다. ○. 일 정 ○) 기간 : ○○○ 년 월 월, 월 (학교일정에 따라 일정 조정 가능) ○) 시간 : 교시 (총 분 : 쉬는시간 ○○분 포함) ○. 대상자 ○) 인근 초등학교 ○곳 : ○학년 (교육 실시) ○. 효과성 측정 ○) 목표에 따른 효과성 측정도구 목 표 하 위 목 표 효과성측정 도 구 ○. 초등학생들의 약물남용에 대해 사전예방을 도모한다. ① 약물남용의 위험성과 그로 인한 폐해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② 약물사용에 대한 가치관 정립의 기회를 제공한다. 프로그램 평가 설문지 ○. 약물유혹의 구체적인 상황에 대해 대처하는 연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① 약물남용에 대한 제안 및 유혹을 거절하는 연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② 약물남용의 제안에 대한 대항설득의 연습 을 진행한다. 프로그램 평가 설문지 ○. 세부사업내용 ○) 프로그램 구조 구분 소요시간 내 용 매개체 ○교시 ○○분 ① 복지관 소개 및 교육에 대한 이해 ② 약물에 관한 강의 ③ 약물이 인체에 미치는 영향을 나타낼 수 있는 간단한 조별 실험 비디오테이프 그림자료 워크북 실험도구 쉬는 시간 ○○분 돌발퀴즈 상품 문제판 ○교시 ○○분 ① 약물사용의 가치관 정립과 약물유혹 거절을 위한 조별활...
독서교육 계획서 독서교육 계획서 ○○초등학교 Ⅰ. 목적 ○. 책을 통하여 간접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 독서 습관을 형성하여 평생 교육의 바탕을 제공하며 ○. ○○세기를 주도하는 인간 육성을 도모하여 ○. 자기 주도적 학습 능력을 신장시키고 ○. 필독 도서 독서를 통하여 교과 학습을 보완 심화시켜 생활을 즐겁게 해 주는데 목적이 있다. Ⅱ. 기본 방침 ○. 학급에 설치된 학급 문고를 우선 독서한다. ○. 학교에서만 끝나는 독서가 아니라 생활 속에 자리잡는 독서 습관의 형성에 역점을 두어 실천한다. ○. 도서의 선정은 교육 과정과 ... 관련된 필독도서를 선정한다. ○. 독서와 관련한 각종 활동을 조장하고 사후지도를 강화한다. ○. 아침 활동 시간을 의도적으로 독서 활동 시간으로 조장하고 방과후 자율 독서 시간을 전개하여 충분한 시간을 한다. Ⅲ. 독서교육의 실제 ○. 조직 ○) 학급 도서부 가. 조직표 학급 어린이회 도 서 부 장 담 임 교 사 정리계 대출계 홍보계 서 기 ⊙학급도서 정리 ⊙도서관리 및 수리 ⊙학급문고 대출 ⊙봉 사 ⊙독서홍보게시 ⊙문고수집 및 안내 ⊙독서카드 관리 ⊙문고 이용조사 ⊙독서기록표작성 ○. 환경 조성 ○) 도서 확충 가. 필독 도서 및 권장 도서 확충 계획 ○○○ 년도 약 만원 책정 ○) 학급 문고 운영 가. 학급 문고 활용 계획 ① 목표량 : 학급당 ○○○권 이상 ② 필독 도서 및 권장 도서 : 학년별로 선정하여 구입 ③ 학년 수준에 맞지 않는 도서 바꿔 읽기 나. 학급 문고의 운영 ① 학급 도서 대장을 비치 활용 ② 독서 현황을 게시하여 독서 의욕 조장 ③ 분실, 파손의 방지등 관리 철저 ○. 독서 활동 ○) 독서 시간의 확보 구분 일과 시종 활동 내용 아침독서 아침 자습 시간 등교후 ~ ○:○○ 자율 독서 교과활동 관련 교과 시간 지정 도서 자유독서 방과후 방과후 ~ ○:○○ 자유 선택 독서 과제독서 가정 학습 필독 및 권장 도
대화교육계획서 ○○○ 학년도 대화교육계획서 마음을 여는 놀이 활동을 통한 대화교육 기틀 다지기 ○ ○ 초 등 학 교 I. 운영의 개요 ○. 운영의 필요성 현대사회는 과학기술의 발달과 복잡한 사회 구조로 인하여 인간의 존엄성이 경시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지식과 정보의 폭발적인 증가는 물질문명에 비하여 정신문화가 상대적으로 불균형을 이루게 한다. 또한 가정은 공동사회의 모태임에도 불구하고 핵가족화로 인해 대화가 끊어지고 원만한 인간 관계가 형성되지 못하고 있다. 그러므로 오늘날 학생들은 지역간, 세대간 문화 혼돈으로 인한 공동체적 인 ...간관계를 형성하기 어려운 환경 속에서 성장할 수밖에 없다. 지금까지 대화교육의 필요성은 계속 되어 왔지만 사회적으로나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요즈음 그 어느 시기보다도 가치혼란을 느낄 수 있는 시기로 대화교육은 더욱 강조되어야 한다. 대화교육이 필요한 몇 가지 사항을 추려보면 첫째, 학생들이 많은 이야기를 하면서 시끌벅적한 하루를 학교에서 보내는 것 같지만 정작 진실한 마음을 나누는 대화는 부족하고 교사의 도움을 절실하게 필요로 하는 학생들이 많다는 것이다. 둘째, 대화의 환경조성을 들 수 있다. 가정과 학교사이의 대화단절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이다. 특히 대화교육은 가정과 학교에서 일관성 있는 지도가 이루어졌을 때 가치관, 의식구조, 행동, 습관의 변화에 영향을 가져올 수 있다고 본다. 본교는 대체로 경제적으로 어려워 대다수의 부모가 맞벌이이며 부모의 늦은 귀가로 부모와 학생의 관계와 가정생활 관리문제 및 교사와의 협력체계를 만들어 가기가 어려운 상태이다. 그러나 현실인 과밀학급 경영에 있어서, 이러한 환경과 문제점을 극복하고 해결하기 위해 한 학급에서조차 서로 이질적으로 느껴질 수 있는 다양한 학생들을 통합시키면서 주어진 시간과 환경 속에서 대화교육을 수행해 해나갈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할 필요성을 갖게 되었다. ○. 운영의 복잡 다단한 현대 사회에 적응하는 방법을 모색하기 위하여 대화교육의 목적을 아래와 같이 말할 수 있다. ...
개별화교육계획서 개별화교육계획서 학부모 통합학급 담 임 교 무 교 감 교 장 이름 성별 나이 생년월일 장애 입급년도 통합학급 통학학급 담임 I Q 사회성숙도 국어기초학력 수학기초학력 주소 전화번호 교육시기 행동발달사항 현행 교과 능력 국어 (사회) 수학 예능 ○학기 장기 국어 (사회) 수학 예능 국어과 개별화교육계획서 교과 국어 영역 말하기, 듣기 과제 컴퓨터를 통한 생활에 필요한 의사소통능력을 향상 시키기 단계 과제분석 성취수준 평가 실시일 평 가 ○ 형용사를 나타내는 에니메이션을 보고 집중할 수 있다. ○ 사물의 상태나 성질을 ...나타내는 형용사를 보고 이해할 수 있다. ○ 반대말 어휘의 의미습득을 할 수 있다. ○ 상황의 맥락을 알 수 있도록 감정어휘를 보고 이해 할 수 있다.(슬퍼요, 기뻐요, 화나요...) ○ 상황에 어울리는 어휘를 선택할 수 있다. ○ 언어치료 소프트웨어를 통하여 다양한 그림을 보고 흥미를 가지고 집중할 수 있다. ○ 학교생활에서 다양한 상황에서 인사를 할 수 있다. ○ 자신의 잘못에 대해 친구에게 사과를 할 수 있다. ○ 선생님의 도움을 받아서 친구에게 물건을 빌릴 수 있다. ○○ 생일파티를 할 때 필요한 적정 어휘를 표현할 수 있다.
사업계획서 (장애인정보화교육)(컴퓨터무료교육) 장애인정보화 사업 계획서 ○. 프로그램명 : 장애인 정보화 교육 ○. 프로그램 요약 장애인정보화 교육은 정보통신부에서 지원을 받아 지역내 장애인과 그 가족에게 컴퓨터 교육을 무료로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컴퓨터 기초교육에서 중급, 고급교육 등의 다양한 교육 내용으로 대상자의 수준에 따라 수강을 할 수 있도록 하여 장애인과 그 가족들에게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인다. ○. 프로그램 필요성 ○) 일반적 필요성 ○○세기는 정보화가 지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러한 정보 ...화의 물결 속에 편승하지 못하면 또 하나의 ‘생활장애인’ 또는 ‘문명장애인’이 된다. 그러나 우리사회의 장애인들은 정보화와는 동떨어진 삶을 살아가고 있는 등 정보취약계층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현상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고통받고 있는 장애인들에게 또 하나의 장애를 만들어주는 것이다. 이에, 본 기관에서는 장애인정보화교육을 통해 장애인들에게 정보 접근성을 높여주고 정보활용능력을 키워줌으로써 사회 적응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 현실적 필요성(욕구조사 결과) 가. 응답자의 수강목적으로 ○○.○%가 ‘기초지식을 습득하기 위해서’라고 응답하였으며, ‘여가활용 목적’으로 수강한 인원도 ○○%를 차지하였다. ‘일상생활이나 정보이용 능력 증진’을 위해서 수강하게 된 경우도 ○○%라는 높은 비율을 보였다. 나. 정보화수업이후 정보기기 이용시간은 ‘다소 증가했다’가 ○○.○%, ‘매우 증가’가 ○○.○%, ‘비슷’이 ○○.○%로 나타나 장애인들이 여가선용으로 컴퓨터 이용이 유용한 역할을 하고 있는 것으로 추측된다. 다. 정보이용능력의 향상도는 ‘다소 향상되었다’가 ○○.○%, ‘매우 향상되었다’가 ○○%, ‘비슷하다’가 ○○.○%로 나타나 ○○.○%의 정보이용능력이 향상된 것으로 보이며 이용기간이 긴 응답자가 더욱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오는 것으로 보인다. 라. 정보화 교육수강이 가장 도움이 된 점에 대해서는 ‘여가시간의 건전한 ...
유급가정봉사원 보수교육 계획서 유급가정봉사원 보수교육 계획서 ○. 목 적 재가노인복지기관에서 활동하는 봉사원들에게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함양하여 재가노인들에게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함은 물론 그들의 사기를 진작시킴 ○. 대 상 ○○○ 년 유급가정봉사원 보수교육 수요예상 인원 ○○○여명 ○. 일 시 및 장 소 (장소에 대한 와 교통편은 추후 홈페이지 참고) 일시 장소 교육예정인원 비고 * 개인의 사정에 따라 날짜를 선택할 수 있음 ○. 참가비 : ○○,○○○원 (비숙박시 : ○○,○○○원) (입금계좌 : ) * 무통장 입금을 ...원칙으로 하며 현장 수납은 하지않습니다 (반드시 등록되어있는 예금주명으로 해주시 바랍니다) ○. 일 정 시 간 첫째날 시 간 둘째날 ▣ 강의 세부내용 강의명 강사 시설별 교육 참가 명단 ♣ 기관명 : 연번 성명 주민등록번호 소속기관 교육희망지역 비고 (숙박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