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지 교 육 일 지 결 재 담 당 부서장 임 원 사 장 교 육 명 시정 및 예방조치 절차 강 사 교 육 대 상 관리부 일 자 참 가 인 원 ○명 시 간 교 육 장 소 사무실 주 요 교 육 내 용 ○. 시정조치, 예방조치 요구서의 발행 ○.○ 시정조치 요구서의 발행 기준 (○) 생산/기술능력, 기술, 품질(기술직)에 관련된 부적합품 또는 고객 불만의 발생 (○)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에 정한 업무에 위배되는 업무 활동 (○) 품질시스템 상의 부적합한 사항 발견 시 ○.○ 예방조치 요구서의 발행 기준 (○) 급격한 성능 노화, 주요 기능 이상 등 품질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부적합품 또는 고객 불만의 발생 (○) 반복되는 부적합품 또는 고객불만의 발생 (○) 문제 발생이 예상되는 품질시스템 ○.○ 시정조치, 예방조치 요구서의 발행 절차 (○) 시정조치, 예방조치 요구서 (양식 QSP ○ ○)발행 요구가 있거나, 발행 사유가 생기면 품질 보증담당은 시정조치, 예방조치 요구서를 작성 ..., 관리부서장의 승인을 받아야 한다. (○) 시정조치 요구서는 발행일자, 품명/부서명, 회신 요구일자, 책임부서, 시정조치, 예방조치 사항 등이 포함되어야 한다. ○. 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요구서 발행대장 기록 시정조치, 예방조치 요구서는 관리부서장의 승인 후 관련 부서장/담당에게 송부하여 시정조치, 예방조치 요구하여야 하며, 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요구서(CAR) 발행대장(양식QSP ○ ○)에 기록한다. ○. 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방안의 회신 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관련한 책임 부서는 시정조치 및 예방조치 방안 회신란에 기재하고 이미 완료된 것은 조치 결과를 기록하여 부서장의 승인을 득한 후 사본 ○부를 보관하고 원본을 회신 요구일자 내에 품질보증담당에게 회신하여야 한다. ○. 조치결과 검토 및 확인 (○) 시정조치 요구서 조치방안 회신을 접수한 품질보증담당은 회신 내용(이미 완료된 것은 조치 결과)을 검토하여야 하며, 관리부서장은 확인을 하여야 한다. 이때, 조치 결과가 불충분할 경...
서 식 명 : 교육일지(시정및예방조치절차)
카테고리 :회사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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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노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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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 102-ED-883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