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습계획서 교수 학습 계획서 ○○OO학년도 O학기 교과목명 자동차기관및실무Ⅰ 학점 :○ 시수 :○ 학과 :기계 ○○○○;자동차계열 학년 :○ 담당교수 O O O (인) 교수목표 ○.엔진의구조 및 작동원리 이해 ○.엔진의 분해 조립 및 측정방법 이해 ○.엔진의 구성부품 및 기능 이해 ○.엔진의 주요부위 측정 및 시동원리 이해 및 시동 실습 교수방법 ○.기초원리 이해 교육 ○.반복실습에 의한 원리이해 및 숙달 ○.실습결과에 대한 확인 ○.실습결과 확인을 위한 수시 ...평가 교 재 서 명 저 자 출판사 출판년도 주교재 :가솔린기관 부교재 :자동차정비검사실기정복 OOO 삼화 골든벨 ○○OO ○○OO 평가방법 ○○○○;평소학습 성적(중간, 수시고사포함) : ○○ % ○○○○;기말시험성적 : ○○ % ○○○○;출석 및 과제물 : ○○% 주 별 주요 강의내용 과제및참고사항 제○주 엔진의종류 엔진의 작동원리 가솔린엔진 제○주 엔진의 연소이론 마찰과 윤활 엔진의 제원 REPORT 수시고사 제○주 실린더 헤드의 형식 연소실, 헤드 가스킷 실린더블록 및 피스톤 제○주 흡기,배기 타이밍 캠 샤프트 REPORT 수시고사 제○주 윤할작용 윤활류 윤활장치 제○주 냉각장치 냉각방법 REPORT 수시고사 제○주 연료장치 제○주 연료장치 F.B.C L.P.G REPORT 수시고사 제○주 연료분사장치의 System L jetronic 제○○주 LH,D,K,KE jetronic S.P.I Motronicalc 정비점검 REPORT 수시고사 제○○주 Air
체험 학습 계획서 사회 지역화 체험 학습 ○일 지도 계획서 결 재 계 교무 교 감 교 장 영역(인성) 협동, 자주, 성실 활동주제 레저시설 실시일자 ○○○ 년 월 일 요일 학습장소 김해 천문대 학년 제 학년 학습목표 다양한 시설들을 견학하고 시민 교육의 공간으로서, 국가적 문화 관광자원으로서 그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시 간 시량 활 동 내 용 ○:○○ ○○:○○ ○○:○○ ○○:○○ ○:○○ ○:○○ ○:○○ ▷학교 출발 ▷천문대 도착 및 견학 계획 세우기 ▷전시실 견학 및 보고서 작성 ▷점심식사 ▷관측실 견학 및 보고서 작성 ...▷천문대 출발 ▷학교 도착 및 귀가 자료 천문대 안내서 준비 사항 교사 유적지 안내 자료 학생 천문대 자료, 필기구, 보고서,도시락 참고 및 유의 사항 안전에 유의하며 다른 시설들도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유도한다.
가정학습계획서 가정학습계획서 결재 담임 교무 교감 교장 아래와 같이 가정학습을 하고자 합니다 아동명 학년 반 기간 ○○○ 년 월 일부터 월 일까지 학습형태 ( )가족 여행, ( )부모님 일손 돕기, ( )가족행사 참여, ( )봉사활동, ( )탐사활동,( )친지방문, 기타( ) ※ 해당란에 ○ 학습 계획 연락처 ○○○○ 년 ○○ 월 ○○ 일 보호자 ○○○○○; ○○○○○;
초등학교 주간학습계획표 담임 학년도 ( )월 ( )주 요일 시간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아침 활동 ○ ○ ○ ○ ○ ○ 가정학습 준비물
놀이지도 학습계획안 월 주 학습지도계획안 ♣ 기간 : 월 일 ~ 월 일 학교 학년 ♣ 시간 요일 아침 시간 ○교시 ○교시 ○교시 ○교시 ○교시 과제 및 준비물 월 화 수 목 금 토 ◈알리는 말씀◈ 월 주 교과 시수 과목 계 계획 ○ 실시 ○ 누계 ○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인터넷 뇌파학습기)(학습방법 원리 학습이론적배경 뇌파에대한연구) 패키지.모음서식입니다
여름휴가계획서(체험학습) 여름휴가계획서 (체험학습) ○. 제 목 : 청풍문화재단지와 산야초마을 체험 ○. 여행 정보 : 시원하게 펼쳐진 청풍호의 찬란함이 온몸을 감싸고, 삶 ○○○○;사랑 ○○○○○;자연이 어우러져 몸의 활력을 더하는 충북 제천 산야초마을로 찾아갑니다. 금수산의 정기를 받고 자란 약초들이 자랑인 이 마을에는 사상체질 ...검사, 천연염색 체험, 약초배움터 등 특유의 산내음이 가득한 체험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날 짜 월 일 ~ 일( 박 일) 장 소 충북 제천 산야초마을 참 가 비 어른(○○,○○○원), 어린이(○○,○○○원) ○. 예약 및 문의 : ○○관광연구소 ○○ ○○○○ ○○○○ (www.○○○○○.com) ○. 행사일 정표 시 간 ○○월 ○○일( ) 시 간 ○○월 ○○일( ) ~ ○○:○○ 서울 청량리역 출발 ○○:○○ ~ ○○:○○ 마을산책 ○○:○○ ~ ○○:○○ 제천역 도착 ○○:○○ ~ ○○:○○ 아침식사 ○○:○○ ~ ○○:○○ 금월봉 경유 마을도착 ○○:○○ ~ ○○:○○ 사상체질산책 ○○:○○ ~ ○○:○○ 마을소개/점심식사 ○○:○○ ~ ○○:○○ 나물캐기체험 /약초차 마시기 ○○:○○ ~ ○○:○○ 약초배움터/수몰자료방/약초주머니 만들기 ○○:○○ ~ ○○:○○ 점심식사 ○○:○○ ~ ○○:○○ 이제마를 만나는 시간(체질판별)/ 명의를 찾아라! ○○:○○ ~ ○○:○○ 반짝장터 (농산물 직거래) ○○:○○ ~ ○○:○○ 천연염색 체험 ○○:○○ ~ ○○:○○ 청풍문화재단지 견학 ○○:○○ ~ ○○:○○ 저녁식사 ○○:○○ ~ ○○:○○ 제천역도착 /탑승수속완료 ○○:○○ ~ ○○:○○ 이웃사촌데려오기 (레크리에이션) /이...
토요휴업일 가정체험학습활동 계획서 토요휴업일 가정체험학습활동 계획서 ○○초등학교 제 학년 반 번 이름 ( ) 언 제 함께한 사람 모둠원 가정체험학습 활동 계획 선택영역 견학(관공서, 방송국, 공장, 박물관 등), 문회유적 탐방, 체험활동, 여행, 환경보호, 봉사활동, 취미활동, 주제탐구,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 중 개별 또는 모둠별로 선택하여 활동 해당 영역에 ○ 하기 주 제 학습활동 내 용 위와 같이 가정체험학습을 신청합니다. ○○○ . . 학교장 귀하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한국어교육 인터넷 사이트)(외국어로서의 한국어학습을 전담하는 사이트 구축) 패키지.모음서식입니다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온라인교육서비스업체)(수학전문맞춤학습사이트) 패키지.모음서식입니다
현장 체험 학습(수학여행) 활동 계획서 현장 체험 학습(수학여행) 활동 계획 활 동 월 일 대상 활 동 장 소 활 동 주 제 활 동 영 역 현장학습 활 동 목 표 내 용 활 동 내 용 사전활동 본활동 사후활동 준비 사항 교사 학생 참고 및 유의사항 평가 및 정리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초등학교학습지)(초등종합학습지분석 전국초등학교현황 대리점편성및인원구성계획) 패키지.모음서식입니다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영어 학습)(음성인식 기능을 이용한 영어학습, Information Communication Technology 교구재 개발) 패키지.모음서식입니다
학습지도 계획표 교과명 지도대상 학년도 제 학 기 교과서이름 지은이 주 차 월 일 단원 예 정 행사·시험 기 타 실 시 지 도 내 용 페이지 배정 시간 페이지 진 도 반 성 학습지도 계획표 검 인 연구주임 교 감 교 장 단 원 수 교 과 서 의 총 면 수 주 당 시 수 주 차 월 일 단원 예 정 행사·시험 기 타 실 시 지 도 내 용 페이지 배정
특기?적성교육활동 교수?학습 활동 계획서 특기 ○○○○;적성교육활동 교수 ○○○○;학습 활동 계획 결 재 담당 교장 ()부 일시(차시) ○○○ . . . ( )요일 /차시 강사 학년 학습주제 학습목표 교수 ○○○○;학습 활동 시간 자료, 유의점
별지 제○○호서식 <별지 제○○호서식> (앞쪽) 접수번호 학습조직화 실시계획 변경신청서 처리기간 ○일 ①회 사 명 전 화 번 호 휴 대 전 화 ②실 시 유 형 ③변 경 사 유 변 경 사 항 ④구 분 ⑤변 경 전 ⑥변 경 후 ○○○○○;중소기업 직업능력개발 지원사업 운영규정 ○○○○○; 제○○조의 규정에 따라 위와 같이 중소기업 학습조직화사업의 변경사항을 제출하오니 승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년 월 일 사용자측(대표) 직위 성명 (인) 한국산업인력공단 이사장 귀하 ※ 구비서류 학습조직화 실시계획서 등 변경사항을 확인 할 ...수 있는 서류 ○부 수수료 없 음 ※ 공지사항 : 본 민원의 처리결과에 대한 만족도 조사 및 관련 제도 개선에 필요한 의견조사를 위해 귀하의 전화번호(휴대전화)로 전화조사를 실시할 수 있습니다. ○○○mm×○○○mm(일반용지 ○○g/m○(재활용품)) ※ 이 신청서는 아래와 같이 처리됩니다. (뒤쪽) 신 청 인 처 리 기 관 한국산업인력공단 본부 ○○○○;지사
지역사회 체험학습 활동 계획 지역사회 체험학습 활동 계획 ○. 운영의 가. 지식 편중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바른 인성과 도덕성을 지닌 인간 교육의 요구 나. 자기 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협동학습의 요구 다. 교사 주도의 수업에서 아동이 주체가 되는 자율적인 학습으로의 전환 라. 교실 안의 제한된 학습의 장에서 벗어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학습의 요구 ○. 운영 목적 가. 지역사회의 실정에 맞는 현장 체험학습장의 활용으로 애향심 육성 나. 교과서 중심의 지식 편중 교육에서 벗어난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 ...제공 다. 학교 교육의 내용을 보충 ○○○○;심화, 자연 현상에 대한 관찰 및 탐구 능력 함양 라. 창의성, 자율성, 협동성을 길러 자기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지닌 전인적 인간 육성 ○. 운영 방침 가. 아동 스스로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창의적인 사고력과 자율성을 신장시키는 학습활동 전개 나. 아동의 개성, 흥미, 능력을 존중하며 즐겁게 참가하도록 학습의 개별화에 주력 다. 공동의 학습과제와 소집단 활동을 통한 문제 해결 경험의 확대 라. 질서교육과 환경교육으로 민주시민의 자질 육성 마. 학년별 「환경 체험학습의 날」과 연계하여 활동 ○. 체험학습 활동 연간 번호 학습 일시 학습 장소 학습방법 지도 교사 참여 대상 인원 (명) 학습 주제 교통수단 소요 경비 준비물 ○ ○ ○ ○ ○ 체험학습 교수 ○○○○;학습 계획(예시) 일 시 ○○○ 년 월 일 요일 대상학생 ○,○,○ 학년 ○○ 명 장 소 ○○체험학습장 이동거리 ○○㎞ 이동방법 버스 소요시간 ○○분 주 제 ○○체험학습장 탐방 활 동 목 표 ○○현장체험학습장을 찾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계획 자기주도적 학습능력 신장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 계획 (가) 일일 시정표의 탄력적인 운영 ○) 구 분 시 간 시 보 여 부 비고 등교 및 주번 활동 ○○:○○ ~ ○○:○○ 아침 활동 학급 활동 ○○:○○ ~ ○○:○○ 한자, 신문학습, 창의성 교육, 학급 조회 전체 활동 ○○:○○ ~ ○○:○○ 애국 조회, 영어 방송, 명상 ○ 교시 ○○:○○ ~ ○○:○○ ○교시 시작 시간 시보 블럭타임 운영 ○ 교시 ○○:○○ ~ ○○:○○ ○ 교시 ○○:○○ ~ ○○:○○ ○ 교시 ○○:○○ ...~ ○○:○○ ○교시 종료 및 점심 시간 시작 시보 점심 시간 ○○:○○ ~ ○○:○○ 점심 시간 종료 시보 입실 및 특별실 이동 ○○:○○ ~ ○○:○○ ○ 교시 ○○:○○ ~ ○○:○○ ○교시 시작 시보 블럭타임운영 ○ 교시 ○○:○○ ~ ○○:○○ ○교시 종료 시보 ○) 구 분 시 간 시 보 여 부 비고 등교 및 주번 활동 ○○:○○ ~ ○○:○○ 아침 활동 전체 활동 ○○:○○ ~ ○○:○○ 반성 조회 ○ 교시 ○○:○○ ~ ○○:○○ ○교시 시작 시간 시보 블럭타임 운영 ○ 교시 ○○:○○ ~ ○○:○○ ○ 교시 ○○:○○ ~ ○○:○○ ○ 교시 ○○:○○ ~ ○○:○○ ○교시 종료 및 점심 시간 시작 시보 가) 단위 수업 시간은 ○○분으로 하나, 블록 타임으로 운영할 때는 교수 학습 활동 내용에 따라 ○○분, ○○분, ○○○분으로 다양하게 운영할 수 있게 한다. 나) 주간 수업 시간의 이수 합계는 ‘단위 수업 시간 수 × 배정 시간 수’가 되도록 운영한다. 다) 교환 수업 및 특별실 사용 수업은 시보가 나지 않더라도 시정표에 맞추어 실시한다. (나) 주간 학습활동 계획서 작성 운영 ○) 주간 학습 계획서는 학급별로 특색있게 작성하여 운영한다. ○) 학습란은 블럭 또는 차시별로 단원, 학습 내용, 쪽수, 학습 자료 등을 안내
도?농간 상호 교환학습 운영 계획 도 ○○○○;농간 상호 교환학습 운영 계획 ○. 운영 목적 가. 체험학습 및 친교활동을 통하여 다른 지역의 생활 이해 나. 서로 협력하는 건전한 사회성과 폭넓은 대인관계와 친화력 육성 다. 공동체 의식과 바른 인성 함양 ○. 운영 가. 학교 및 지역 사회 여건에 맞는 다양한 활동 계획 수립 나. 가정과 연계한 현장 체험학습 활동 전개 다. 현장 체험학습 안내를 통하여 이해하고 협조하는 분위기 조성 ○. 운영방법 가. 교류 활동의 대상 : ○학년 아동 나. 교류 활동 참여 아동은 부모님의 희망서를 받 ...아 실시 다. 교류활동 아동은 협력학교 아동들의 체험 활동 시 숙식 제공 라. 학습 일정은 ○일 체험활동을 기준으로 학교 사정에 따라 적절히 조절 ○. 활동절차 및 대상학교 :○학기: ○○초등학교 ○학기: ◇◇초등학교 가. 자매 결연 지속 ○ 본교와 대상학교 (○○, ◇◇초등)간 자매결연 지속 추진 ○ 아동끼리 짝을 맺고 편지 교환 등으로 상호 이해의 계기마련 ○ 학교 홈페이지 방문을 통한 학교 소식 교환 및 홍보 나. 상호방문 현장 체험활동 ○ 상호방문 현장 체험 계획수립(○월중) 학습내용, 지역실정, 학교여건, 학생의사, 기후 등을 고려하여 수립 ○ 현장학습 장소 현지답사 및 필요조치 취하기 ○ 활동 프로그램 작성 활용 내용 : 학습활동, 노작활동, 관찰 및 탐사활동, 체육활동, 환경체험활동 등 자료수집 : 자매교간의 활동 프로그램 교환 자료수집 ○ 상호 방문 현장 체험 활동 실시(○학기 ○월중, ○학기 ○○월) 기간 : 결연 학생 간 민박으로 ○박 ○일 활동 프로그램에 의한 체험활동 실시 지도교사 협력 지도 ○. 도 ○○○○;농간 교류 학습 일정 계획(예시) 일 시각 활 동 내 용 장소 비고 ○일 ○○:○○ ○○:○○ ▣ 본교 학생 ◇◇초등학교에 도착 ▣ 환영 행사 운동장 ○학년 ○○:○○ ○○:○○ 자매 결연 학반에서 수업 각 교실 학교 및 자기 소개 ○○:○○ ○○:○○ 점심식사 식당 밥상머...
학습의 날 운영계획 ○○○ 년『학습의 날』운영 계획 □ 목적 ○○○○; 토론과 학습을 통한 조직 구성원의 혁신 역량 강화 ○○○○; 다양한 이해와 전문성 함양으로 업무 수행 능력 제고 ○○○○; 형식적인 회의를 탈피하여 직원들의 한 의견수렴 □ 대상 인원 부서별 대상인원 전문직 지방직 기능직 기타 계 교육과 지원과 도서관 계 □ 운영주관 및 ○○○○; 기관장(부서장)의 관심도 제고 확고한 추진 의지로 내실 있는 학습의날 운영 방안 마련 액션러닝(Action Learning) 및 브레인스토밍(Brainstorming)기 ...법을 통한 학습분위기 전환 모색 ○○○○; 기관장 및 과장 참관 및 지원 체제 운영 기관장 : 통합 학습이 필요한 월에 참관하여 조언 과 장 : 타과 학습의 날 참관(○월, ○월, ○○월) 구 분 순회 참관 시기 ○분기 ○분기 ○분기 ○분기 교육장 통합 운영하는 월 참관(○, ○, ○, ○○, ○○월) 교육과장 통합 지원과(○월) 지원과(○월) 지원과(○○월) 지원과장 통합 교육과(○월) 교육과(○월) 교육과(○○월) ※ ○, ○, ○, ○월은 담당과 참관 ○○○○; 기관(학교)별 학습의 날 운영 방안 ① 우리청 : 과단위 운영 ② 도서관 : 기관단위 ③ 각급학교 : 자율운영 □ 운영 방법 ○○○○; 시기 : 매월 셋째 주 금요일을「학습의 날」로 지정 ○○○○;운영 ○○○○; 장소 : 통합 ○○○○;지원과(○층 연수실), 교육과 (○층 혁신전략회의실) ○○○○; 운영형태 과별 학습의 날 계획에 의거 월별 주관부서가 주관하고 단순 발표형식은 지양하고 토론 중심으로 운영 ○○○○; 학습 내용 기관(과)별 운영계획서 참조(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혁신과제 발굴, 업무 개선 방향, 불필요한 행태 ○○○○;관행 ○○○○;제도 개선, 과제 발굴, 주요 현안 토의, 혁신 추진사항 자체 점검, 향후 추진계획 등 ○○○○; 토론 및 학습자료 제공 학습 관련 각종 자료 : 도교육청 홈페이지 업무혁신방 탑재 ○○...
수준별 보충학습 운영 계획 ○○○ 년 학기 수준별 보충학습 운영 계획 ○. 목표 학교 정규 교육 과정 운영을 보완하고 학습자의 다양한 소질과 적성을 계발하며 학생들로 하여금 교과와 관련한 역량을 확충시키고, 학교 시설 및 인적 자원을 이용함으로써 다양한 학습 기회를 접할 수 없는 지역 여건을 충족시키며 학생들의 학력 제고를 도모하고 효율적인 학습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 가. 학생 및 학부모의 희망과 요구를 중시하여 운영한다. 나. 개설 강좌, 지도 교사, 활동 시간, 수강료 등 활동의 주요한 사항들을 학교 운영위원회 심의를 거친 ...다. 다. 심의, 결정, 집행 상황을 전체 학부모에게 공개하여 운영의 투명성을 확보한다. 라. 평가 및 환류 체제를 확립하여 문제점을 수시로 개선, 수요자의 만족을 높인다. ○. 운영 가. 운영 대상 및 과목 ○. ○학년 국어, 영어, 수학 ○. ○학년 국어, 영어, 수학, 한국지리, 사회문화 나. 운영 기간 및 운영 시간 ○. 운영 기간 : 월 일(○) ~ 월 일(○) 학년당 ○시간 ○. 운영 시간 : 월요일은 ○교시, 화요일~금요일은 독서교시에 실시 다. 예 산 ○) ○시간당 강사료 : ○○,○○○원 ○) 특기 적성 예산 ○. 총 지출금액 : ○○시간 X ○○,○○○원 × ○개 학년 ○,○○○,○○○원 ○) 지원 현황 ○. 도교육청 지원 : ○,○○○,○○○원 ○) 참가 인원 현황 학 년 총 원 불 참 참 가 ○학년 보통과 ○학년 보통과 총 계 ○) 학생 ○인당 부담액 ○. 학생 ○인당 부담액 : ○○,○○○원 ○. 수입 총액 : 학부모 부담금 (○○,○○○원 × ○○명 ○,○○○,○○○원) 도교육청 지원금 : ○,○○○,○○○원 총 ○,○○○,○○○원 ○. 지출 총액 : 수당 총액 : ○,○○○,○○○원 (예비비 : ○,○○○원)
환경체험학습 운영계획 환경체험학습 운영계획 ○○초등학교 학년 반 ○. 활동 일시 : ○○○ 년 월 일 금요일 ○. 활동 장소 : ○. 참가 인원 : 명 학년.반 재적 참가자 수 담임교사 비 고 ○. 준비물 : 필기도구, 물, 도시락, 간편한 복장 ○. 사전 계획 ☞ 사전 답사자 : ☞ 경로(도보, 차량) : ☞ 출발 시각 : ○○○ . . . ☞ 목적지 도착 예정 시각 : ☞ 학교 도착 예정 시각 : ○. 운영의 실제 가. 활동 관련교과 활동주제 기대효과 나. 시간 운영 계획 시간 시량 활 동 내 용 준비물 관련교과 시작 끝 ○. ...안전 지도 (위험 방지) 계획 도보시 교통 안전 간편한 복장으로 관찰하기 지도 ○. 지도상의 유의점 쓰레기를 가방에 넣어 되가져오도록 지도한다. 자연형 하천이 무엇인지 사전 지도를 하여 비교 관찰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수질을 측정하여 비교하여 보고, 미래의 하천의 모습에 끊임없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마음을 심어준다. ○○. 체험학습 경비 : 없음 환경체험학습에서 무엇을 보고 느꼈나요? ○○초등학교 학년 반 번 이름 성별 현장학습장소 현장학습일시 년 월 일 시 ~ 월 일 시 환경체험학습 결과 (본것, 들은 것, 느낀 것을 자세히 기록해 봅시다)
숲체험학습센터 운영계획 숲체험학습센터 운영계획 ○○○○;청소년들에게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이해와 정서안정을 도모하여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대응논리 체득과 친환경적 생활양식을 주지 ○○○○;기존의 이론중심 환경교육을 직접 실천하고 느끼는 체험환경교육으로 확산 파급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및 시민 홍보 병행 ▣ 숲체험학습센터 현황 ○ 위 치 : ○ 시설규모 : ○ 내부배치 : ▷ ▷ ▣ 「숲체험학습센터」운영계획 ○○○○○; ○○○○○; 숲체험교육 운영 ○ 운영개요 ▷ 센터 상시개방을 통해 교육 및 자료 활용 (하절기 ○○:○○ ~ ...○○:○○, 동절기 ○○:○○~○○:○○) ▷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시 지원) ○○~○○월 : 숲체험교실운영 초 ○○○○;중학생 특별활동 및 휴무토요일 적극 활용(교육단체) 주말 및 공휴일은 가족단위 프로그램 개발 운영(환경단체) 숲체험학습프로그램 이외 주변연계프로그램 운영(교육단체) 환경단체 등 민간단체주최 세미나 ○○○○;토론회 행사 권장(무료사용) 가족 및 소그룹 단위 상설 모임의 장(무료사용) ○ 교육내용 ▷ 자연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교육 ▷ 숲 발달과정, 나무 및 식물류 구분 ▷ 식물 오감으로 느끼기, 식물도감 만들기 등 생태체험 교육 등 ○○○○○; ○○○○○; 숲체험학습 프로그램 ○ 계획목표 : ○,○○○명(기당 ○○명이내, ○일 ○회) ▷ 구 분 학 생 일반(가족단위) 비고 운영기간 ○비 방학기간(월~금요일) A조(○○:○○~○○:○○), B조(○○:○○~○○:○○) ○ 주말반 운영 ( . ~ . ) 초 ○○○○;중학생 (학부모는 학생과 동행시 참여가능) ○ 방학기간(○.○○~○.○○) A조(○○:○○~○○:○○), B조(○○:○○~○○:○○) 운영주체 교육단체 시 지원 운영재원 ○ 체험환경프로그램 추진비 : ○○○만원 (○천만원중 숲체험학습센터 ○○○만원) ○ 숲체험환경교육 운영비 : ○○○만원(강사수당 ○○○만원포함) ※ 숲체험학습센터외 주변연계시설 : ○○○○○; ○○○○○; 숲...