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학습 보고서 체험학습보고서 성명 OOO 학년 반 O학년 O반 체험학습기간 OOOO 년 O월 O일 OOOO년 O월 O일 (O일간) 체험학습장소 OOOOOOO 체험학습주제 OOO ... 체험학습 활동내역 체험학습 활동소감
지역사회 체험학습 활동 계획 지역사회 체험학습 활동 계획 ○. 운영의 가. 지식 편중의 교육에서 탈피하여 바른 인성과 도덕성을 지닌 인간 교육의 요구 나. 자기 중심적 사고에서 벗어나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협동학습의 요구 다. 교사 주도의 수업에서 아동이 주체가 되는 자율적인 학습으로의 전환 라. 교실 안의 제한된 학습의 장에서 벗어나 소질과 적성에 맞는 다양한 체험학습의 요구 ○. 운영 목적 가. 지역사회의 실정에 맞는 현장 체험학습장의 활용으로 애향심 육성 나. 교과서 중심의 지식 편중 교육에서 벗어난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 ...제공 다. 학교 교육의 내용을 보충 ○○○○;심화, 자연 현상에 대한 관찰 및 탐구 능력 함양 라. 창의성, 자율성, 협동성을 길러 자기 주도적인 학습능력을 지닌 전인적 인간 육성 ○. 운영 방침 가. 아동 스스로 새로운 것을 탐구하는 창의적인 사고력과 자율성을 신장시키는 학습활동 전개 나. 아동의 개성, 흥미, 능력을 존중하며 즐겁게 참가하도록 학습의 개별화에 주력 다. 공동의 학습과제와 소집단 활동을 통한 문제 해결 경험의 확대 라. 질서교육과 환경교육으로 민주시민의 자질 육성 마. 학년별 「환경 체험학습의 날」과 연계하여 활동 ○. 체험학습 활동 연간 번호 학습 일시 학습 장소 학습방법 지도 교사 참여 대상 인원 (명) 학습 주제 교통수단 소요 경비 준비물 ○ ○ ○ ○ ○ 체험학습 교수 ○○○○;학습 계획(예시) 일 시 ○○○ 년 월 일 요일 대상학생 ○,○,○ 학년 ○○ 명 장 소 ○○체험학습장 이동거리 ○○㎞ 이동방법 버스 소요시간 ○○분 주 제 ○○체험학습장 탐방 활 동 목 표 ○○현장체험학습장을 찾
환경체험학습 운영계획 환경체험학습 운영계획 ○○초등학교 학년 반 ○. 활동 일시 : ○○○ 년 월 일 금요일 ○. 활동 장소 : ○. 참가 인원 : 명 학년.반 재적 참가자 수 담임교사 비 고 ○. 준비물 : 필기도구, 물, 도시락, 간편한 복장 ○. 사전 계획 ☞ 사전 답사자 : ☞ 경로(도보, 차량) : ☞ 출발 시각 : ○○○ . . . ☞ 목적지 도착 예정 시각 : ☞ 학교 도착 예정 시각 : ○. 운영의 실제 가. 활동 관련교과 활동주제 기대효과 나. 시간 운영 계획 시간 시량 활 동 내 용 준비물 관련교과 시작 끝 ○. ...안전 지도 (위험 방지) 계획 도보시 교통 안전 간편한 복장으로 관찰하기 지도 ○. 지도상의 유의점 쓰레기를 가방에 넣어 되가져오도록 지도한다. 자연형 하천이 무엇인지 사전 지도를 하여 비교 관찰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수질을 측정하여 비교하여 보고, 미래의 하천의 모습에 끊임없는 관심을 가질 수 있는 마음을 심어준다. ○○. 체험학습 경비 : 없음 환경체험학습에서 무엇을 보고 느꼈나요? ○○초등학교 학년 반 번 이름 성별 현장학습장소 현장학습일시 년 월 일 시 ~ 월 일 시 환경체험학습 결과 (본것, 들은 것, 느낀 것을 자세히 기록해 봅시다)
숲체험학습센터 운영계획 숲체험학습센터 운영계획 ○○○○;청소년들에게 환경과 자연에 대한 이해와 정서안정을 도모하여 환경문제에 대한 올바른 대응논리 체득과 친환경적 생활양식을 주지 ○○○○;기존의 이론중심 환경교육을 직접 실천하고 느끼는 체험환경교육으로 확산 파급할 수 있는 계기 마련 및 시민 홍보 병행 ▣ 숲체험학습센터 현황 ○ 위 치 : ○ 시설규모 : ○ 내부배치 : ▷ ▷ ▣ 「숲체험학습센터」운영계획 ○○○○○; ○○○○○; 숲체험교육 운영 ○ 운영개요 ▷ 센터 상시개방을 통해 교육 및 자료 활용 (하절기 ○○:○○ ~ ...○○:○○, 동절기 ○○:○○~○○:○○) ▷ 숲체험 프로그램 운영(시 지원) ○○~○○월 : 숲체험교실운영 초 ○○○○;중학생 특별활동 및 휴무토요일 적극 활용(교육단체) 주말 및 공휴일은 가족단위 프로그램 개발 운영(환경단체) 숲체험학습프로그램 이외 주변연계프로그램 운영(교육단체) 환경단체 등 민간단체주최 세미나 ○○○○;토론회 행사 권장(무료사용) 가족 및 소그룹 단위 상설 모임의 장(무료사용) ○ 교육내용 ▷ 자연환경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교육 ▷ 숲 발달과정, 나무 및 식물류 구분 ▷ 식물 오감으로 느끼기, 식물도감 만들기 등 생태체험 교육 등 ○○○○○; ○○○○○; 숲체험학습 프로그램 ○ 계획목표 : ○,○○○명(기당 ○○명이내, ○일 ○회) ▷ 구 분 학 생 일반(가족단위) 비고 운영기간 ○비 방학기간(월~금요일) A조(○○:○○~○○:○○), B조(○○:○○~○○:○○) ○ 주말반 운영 ( . ~ . ) 초 ○○○○;중학생 (학부모는 학생과 동행시 참여가능) ○ 방학기간(○.○○~○.○○) A조(○○:○○~○○:○○), B조(○○:○○~○○:○○) 운영주체 교육단체 시 지원 운영재원 ○ 체험환경프로그램 추진비 : ○○○만원 (○천만원중 숲체험학습센터 ○○○만원) ○ 숲체험환경교육 운영비 : ○○○만원(강사수당 ○○○만원포함) ※ 숲체험학습센터외 주변연계시설 : ○○○○○; ○○○○○; 숲...
야영체험학습활동 가정통신문 학생 야영체험학습활동 알림 약동하는 봄의 시작과 함께 신록의 푸르름이 희망을 안겨주는 듯 합니다. 새롭게 시작되는 학기와 함께 파릇한 새순의 봄 향기를 가득 담아 후진양성에 오늘도 매진하고 있습니다. 드릴 말씀은 다름이 아니오라, 본교에서는 자연 체험을 통하여 정서를 순화하고, 극기 활동을 통하여 호연지기의 기상을 함양함으로써, 협동심과 질서의식을 고취시킴은 물론 적극적인 학교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마음의 자세를 새롭게 하고자 ○○○ 학년도 중 ○○○○;고 학생의 활동을 다음과 같이 실시하고자 합니다. 여 ...러 가지로 귀댁 자녀 교육에 어려움이 많으실 줄 사료되오나, 귀 자녀가 본 행사에 참여하여 소기의 교육 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다 음 ○. 기 간 : ○○○ . . ( ) . ( ) ( 박 일) ○. 장 소 : ○. 대 상 : ○. 인솔자 : ○. 학생 야영 : ○○○ 년 월 일 ○ ○ 중 ○○○○; 종 합 고 등 학 교 장 ○○○○○; ○○○○○; ○○○○○; ○○○○○; ○○○○○; ○○○○○; ○○○○○; ○○○○○; ○○○○○; ○○○○○; ○○○○○; ○○○○○; ○○○○○; ○○○○○; ○○○○○; ○○○○○; ○○○○○; ○○○○○; ○○○○○; ○○○○○; ○○○○○; ○○○○○; ○○○○○; ○○○○○;절 ○○○○○; ○○○○○; ○○○○○; ○○○○○; ○○○○○; ○○○○○;취 ○○○○○; ○○○○○; ○○○○○; ○○○○○; ○○○○○; ○○○○○;선 ○○○○○; ○○○○○; ○○○○○; ○○○○○; ○○○○○; ○○○○○; ○○○○○; ○○○○○; ○○○○○; ○○○○○; ○○○○○; ○○○○○; ○○○○○; ○○○○○; ○○○○○; ○○○○○; ○○○○○; ○○○○○; ○○○○○; ○○○○○; ○○○○○; ○○○○○; ○○○○○; ○○○○○;...
가정통신문(현장체험학습) 가정통신문 만물이 생동하는 봄입니다. 학부모님 댁내 평안하신지요? 그간 학교에 보내주신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학부모님의 소중한 자식에게 유익한 경험과 추억을 만들어 주기 위해 ○학년 현장체험학습(수학여행)을 다음과 같이 계획하여 실시 하고자 합니다. 다음 사항을 잘 살펴보시고 참가여부를 서명 날인하여 학생 편에 보내 주시길 바랍니다. 다 음 ○. 현장 체험 학습 기간 : ○. 현장 체험 학습지 : ○. 현장 체험 학습경비 (학생 ○인당) : ₩ 원 (예상 금액) ○○○○. ○○. ○○. ○ ○ ○ 학 ... 교 장 날 짜 시 간 일 정 비 고 제 ○ 일 제 ○ 일 제 ○ 일
체험 학습 허가 신청서 체험 학습 허가 신청서 담임 부장 교감 교장 ○. 신청인 : 제 학년 반 번 이름: 보호자 : 전화(자택) (행선지) ○. 허가 기간 : 년 월 일 ~ 년 월 일 ( 일간) ○. 학습 내용(생신, 제사 참여, 체험학습, 기타) ○. 목적지 : ○. 체험 학습 계획 일정별 활동내용 목적지 동행인 ○. 기타: 체험 학습 후 반드시 결과 보고서를 하겠습니다. 위와 같이 신청하오니 허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년 월 일 학생성명 : (인) 위 보호자 : (인) ○○○○중학교장 귀하 체험 학습 결과 보고 ○. 보고자 : ... 제 학년 반 번 성 명 : ○. 기간 : 년 월 일 ~ 년 월 일 ( 일간) ○. 체험 학습 내용(생신, 제사참여, 현장 학습, 기타) : ○. 주 목적지 ○. 활동내용 일정별 활동내용 목적지 동행인 ○. 기타(학우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내용) : 년 월 일 학생성명 : (인) 위 보호자 : (인) ○○○○중학교장 귀하
여름휴가계획서(체험학습) 여름휴가계획서 (체험학습) ○. 제 목 : 청풍문화재단지와 산야초마을 체험 ○. 여행 정보 : 시원하게 펼쳐진 청풍호의 찬란함이 온몸을 감싸고, 삶 ○○○○;사랑 ○○○○○;자연이 어우러져 몸의 활력을 더하는 충북 제천 산야초마을로 찾아갑니다. 금수산의 정기를 받고 자란 약초들이 자랑인 이 마을에는 사상체질 ...검사, 천연염색 체험, 약초배움터 등 특유의 산내음이 가득한 체험거리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날 짜 월 일 ~ 일( 박 일) 장 소 충북 제천 산야초마을 참 가 비 어른(○○,○○○원), 어린이(○○,○○○원) ○. 예약 및 문의 : ○○관광연구소 ○○ ○○○○ ○○○○ (www.○○○○○.com) ○. 행사일 정표 시 간 ○○월 ○○일( ) 시 간 ○○월 ○○일( ) ~ ○○:○○ 서울 청량리역 출발 ○○:○○ ~ ○○:○○ 마을산책 ○○:○○ ~ ○○:○○ 제천역 도착 ○○:○○ ~ ○○:○○ 아침식사 ○○:○○ ~ ○○:○○ 금월봉 경유 마을도착 ○○:○○ ~ ○○:○○ 사상체질산책 ○○:○○ ~ ○○:○○ 마을소개/점심식사 ○○:○○ ~ ○○:○○ 나물캐기체험 /약초차 마시기 ○○:○○ ~ ○○:○○ 약초배움터/수몰자료방/약초주머니 만들기 ○○:○○ ~ ○○:○○ 점심식사 ○○:○○ ~ ○○:○○ 이제마를 만나는 시간(체질판별)/ 명의를 찾아라! ○○:○○ ~ ○○:○○ 반짝장터 (농산물 직거래) ○○:○○ ~ ○○:○○ 천연염색 체험 ○○:○○ ~ ○○:○○ 청풍문화재단지 견학 ○○:○○ ~ ○○:○○ 저녁식사 ○○:○○ ~ ○○:○○ 제천역도착 /탑승수속완료 ○○:○○ ~ ○○:○○ 이웃사촌데려오기 (레크리에이션) /이...
현장체험학습 불참 사유서 현장체험학습 불참 사유서 결 재 계 주임 교감 교장 학 생 명 : 학 번 : 위 본인은 금번 ○○○○년 ○월 ○일 실시한 현장체험학습과 관련하여 참석통보를 받았으나 다음 사유로 인하여 참석하지 못하여 보호자의 연서로 불참 사유서를 제출합니다. 다 음 불참 사유 ○○○○년 ○월 ○일 불 참 자 : O O O ○○○○○; ○○○○○; 보 호 자 : O O O ○○○○○; ○○○○○; 담임의견 : 담임성명 : O O O ○○○○○; ○○○○○;
현장 체험 학습(수학여행) 활동 계획서 현장 체험 학습(수학여행) 활동 계획 활 동 월 일 대상 활 동 장 소 활 동 주 제 활 동 영 역 현장학습 활 동 목 표 내 용 활 동 내 용 사전활동 본활동 사후활동 준비 사항 교사 학생 참고 및 유의사항 평가 및 정리
체험 학습 계획서 사회 지역화 체험 학습 ○일 지도 계획서 결 재 계 교무 교 감 교 장 영역(인성) 협동, 자주, 성실 활동주제 레저시설 실시일자 ○○○ 년 월 일 요일 학습장소 김해 천문대 학년 제 학년 학습목표 다양한 시설들을 견학하고 시민 교육의 공간으로서, 국가적 문화 관광자원으로서 그 역할을 이해할 수 있다. 시 간 시량 활 동 내 용 ○:○○ ○○:○○ ○○:○○ ○○:○○ ○:○○ ○:○○ ○:○○ ▷학교 출발 ▷천문대 도착 및 견학 계획 세우기 ▷전시실 견학 및 보고서 작성 ▷점심식사 ▷관측실 견학 및 보고서 작성 ...▷천문대 출발 ▷학교 도착 및 귀가 자료 천문대 안내서 준비 사항 교사 유적지 안내 자료 학생 천문대 자료, 필기구, 보고서,도시락 참고 및 유의 사항 안전에 유의하며 다른 시설들도 이용하고 싶은 마음이 들도록 유도한다.
토요휴업일 가정체험학습활동 계획서 토요휴업일 가정체험학습활동 계획서 ○○초등학교 제 학년 반 번 이름 ( ) 언 제 함께한 사람 모둠원 가정체험학습 활동 계획 선택영역 견학(관공서, 방송국, 공장, 박물관 등), 문회유적 탐방, 체험활동, 여행, 환경보호, 봉사활동, 취미활동, 주제탐구,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 중 개별 또는 모둠별로 선택하여 활동 해당 영역에 ○ 하기 주 제 학습활동 내 용 위와 같이 가정체험학습을 신청합니다. ○○○ . . 학교장 귀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