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업시간 관리에 대한 통지 잔업시간 관리에 대한 통지 시간 외 수당의 삭감에 대하여 현재 원료비의 급등에도 불구하고 동종업체의 과당경쟁으로 가격이 하락하여 당사는 창업 이래 최대의 위기를 맞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우리가 살아 남는 방법은 바로 원가절감을 통해 경영효율화를 극대화시키는 것뿐입니다. 현재 우리가 당면하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인건비 등의 변동가능 제비용이 생산성 증가를 매년 크게 앞지르고 있다는 것입니다. 특히, 사업장 경비 중 인건비가 차지하는 비중은 매년 ○%씩 증가하는 추세에 있으므로 그 절감이 중요한 목표가 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에 노사발전협의회에서는 전사적 경비절감운동의 일환으로, 회사가 정상화될 때까지 인건비 절약을 위해 시간 외 수당을 평균 ○% 삭감한다는 것에 합의했습니다. 물론 지금은 어렵고 힘들지만 어떻게 이용하고 극복하느냐에 따라서 우리 회사가 튼튼한 경영구조로 탈바꿈할 수 있는 전환의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이번 기회에 우리 회사가 ...튼튼한 경영 구조를 다질 수 있도록 서로 양보하며, 우리 직장이라는 공동체의식으로 현재의 어려운 국면을 극복해 나가야 하겠습니다. 아무쪼록 사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바랍니다. <인건비 절감을 위한 기본방침> ○. 긴급상황을 제외하고는 기본적으로 잔업을 하지 않는다. ○. 시간 외 근무가 부득이한 경우에는 담당 부서장의 결재를 득하고 정해진 특근 신청절차를 밟는다. ○. 시간 외 수당은 실질적인 근로시간을 산정, 엄격하게 적용한다. 잔업시간의 관리에 대하여 지난 ○월 ○일부터 종래의 잔업시간 관리방법을 개정 실시하고 있으나 그 동안의 실적으로 볼 때 새로운 관리방법이 철저히 주지되지 못한 부서가 있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철저히 주지시켜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서 식 명 : 통지 (잔업시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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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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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 ADB-17-964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