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규관리규정 (1) 서식 무료 다운로드
이 문서는 기업 내 인사, 총무, 회계 등 다양한 부서에서 자주 활용되는 회사 업무 서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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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규관리규정 사규관리규정 제 ○ 장 총 칙 (제○조~제○조) 제 ○ 조【목적】 이 규정은 각종 사규의 제정 ○;개폐 ○;형식 및 관리 등에 관한 사항을 정하여 사규 상호간의 관계를 명확히 하고, 사규를 효율적으로 관리함으로써 회사의 업무를 합리적이고 능률적으로 운영하도록 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 ○ 조【적용범위】 이 규정은 OOOO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한다)의 사규관리업무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 ○ 조【정의】 이 규정에서 사규라 함은 회사의 경영방침, 조직기구 및 업무수행의 기준이 되는 기본 지침과 절차에 관한 규범으로써 성문화한 것을 말한다. 제 ○ 조【사규의 종류】 사규는 그 내용 및 성질에 따라 다음과 같이 구분 정의한다. ○. 규정 : 회사의 전반적인 조직 및 업무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성문화한 것 ○. 세칙 : 규정에서 위임한 사항과 규정을 시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세부절차 및 기준 등을 해당 부서에서 별도로 정한 것 제 ○ 조【사규관리부서】 사규의 형식, 체계 및 전반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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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 (Q) 사규관리규정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 사규관리규정은 회사 내 모든 규정, 지침, 매뉴얼 등의 문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개정·폐지 절차를 명확히 하기 위한 내부 규정입니다.
- (Q) 작성 시 포함되어야 할 주요 항목은 무엇인가요?
- 사규의 분류, 제정 및 개정 절차, 책임 부서, 공포 및 시행 방법, 보관 방법, 관리대장 운영 방식 등이 포함됩니다.
- (Q) 언제, 누가 작성하나요?
- 기업의 경영지원부서나 인사부서가 사내 규정 체계 정비 시 작성하며, 임원 또는 대표이사의 승인을 통해 시행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