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 창업 및 육성자금 지원 신청서 |
||||||||
기 업 체 명 |
◦◦◦ 주식회사 |
대 표 자 (예비창업자) |
◦◦◦ |
|||||
법인등록번호 |
◦◦◦-◦◦◦ |
주민등록번호 |
◦◦◦-◦◦◦ |
|||||
사업자등록번호 |
◦◦◦-◦◦◦ |
설립(예정)일 |
2000. 4. 6. |
|||||
본 사 주 소 (예비창업자 주소) |
우편번호������-������ (☎ :◦◦◦-◦◦◦, FAX :◦◦◦-◦◦◦) 주소: oo시 oo구 oo동 oo-o oo빌딩 o층 ooo호 |
|||||||
사업장주소 |
우편번호������-������ (☎ :◦◦◦-◦◦◦, FAX :◦◦◦-◦◦◦) 주소: oo시 oo구 oo동 oo-o oo빌딩 o층 ooo호 |
|||||||
사업계획내용 (사업화 대상 기술 및 제품) |
주문자 선택형 인터넷 상거래 시스템에 의한 시계 제조사업 |
대출취급기관 |
(o o)은행 (o o)지점 |
|||||
사업화자금 조 달 계 획 (단위:백만원) |
용 도 |
총소요자금 |
신 청 내 역 |
|||||
신청금액 |
자 금 용 도 |
자금 소요시기 |
||||||
운 전 |
279 |
200 |
원자재, 인건비, 경비 |
2000. 6 - |
||||
시 설 |
170 |
100 |
디자인설비, 서버구입비 |
2000. 6 - |
||||
계 |
449 |
300 |
|
|
||||
상기와 같이 중소‧벤처기업 창업육성자금 및 신용보증을 신청합니다.
2000 년 6월 일
신청인 ◦◦◦ 인
기술신용보증기금 이사장․중소기업진흥공단 이사장 귀중 |
||||||||
※ 첨부서류 1. 기술사업계획서 3부. 2. 벤처기업 창업자금지원 추천서(해당자에 한함) 1부. 3. 사업자등록증 사본 및 최근년도 재무제표(해당자에 한함) 각 1부. 4. 법인등기부 등본(해당자에 한함) 1부. 5. 기타 증빙서류 |
기 술 사 업 계 획 서 |
작 성 일 : 2000. 6. . |
기업체명 : ◦◦◦ 주식회사 |
대 표 자 : 이 기 직 |
본 기술사업계획서에 의거 자금 또는 신용보증을 신청함에 있어 사실과 다르거나 허위의 자료를 제출할 경우에는 저희기금 내규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향후 신용 보증을 받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전국은행연합회의 “금융기관의 신용정보 교환 및 관리규약”에서 정하는 바에 따라 신용불량거래처로 등록되어 타 기관과의 금융거래에서 불이익을 초래하며 민형사상의 모든 책임을 질 수도 있습니다. |
Ⅰ. 기업체 현황
□ 회사개요
(단위:백만원)
기 업 체 명 |
◦◦◦ 주식회사 |
대 표 자 |
◦◦◦ |
||
설립(예정) 일자 |
2000. 4. 6 |
상시근로자수 |
10 명 |
||
법인(주민)등록번호 |
◦◦◦-◦◦◦ |
사업자등록번호 |
◦◦◦-◦◦◦ |
||
소 재 지 |
전화번호 |
소유여부 |
|||
본 사 |
oo시 oo구 oo동 oo-o oo빌딩 o층 ooo호 |
◦◦◦-◦◦◦ |
자가(○), 임차 |
||
사 업 장 |
( 상 동 ) |
|
자가, 임차 |
||
업 종 |
제조, 도소매 |
주 제 품 |
시 계 |
||
매 출 액 |
2000(예상) : 1,500 |
총 자 산 |
1,074(2000년예상) |
||
관 계 회 사 |
- |
자 본 금 (납입자본금) |
200 |
||
공업소유권, 규격표시허가, 기술제휴, 대외수상실적, 선정내용 등 |
∙『◦◦◦』상표등록외 6건(1998. 8 - 현재) ∙ 2000. 3. 스위스 바젤 시계.보석전시회 참관(시장조사 및 바이어 발굴) ∙『◦◦◦』특허 출원 |
||||
연
혁 |
년 월 |
주요내용(자본증감, 대표자변경, 상호변경 및 주요경영내용 변경 등) |
|||
98. 8 99. 10 00. 12 00. 2 00. 4 00. 4 00. 4 00. 4
|
∙『◦◦◦』외 6건 상표등록 ∙『◦◦◦』상표등록 ∙ ◦◦◦』특허출원 및 기술개발 ∙ ◦◦◦ 상표출원 ∙ ◦◦◦ 주식회사 설립 ∙ 국내 상설 시계 전시장 설치 (인천사옥내) ∙ 실용신안등록 출원(제1-2000-017519-4) ∙ 무역업 고유번호 취득(CERTIFICATE OF TRADE BUSINESS CODE)
|
<참조-1>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참조-2> 법인등기부 등본 1부
<참조-3> ◦◦◦ 주식회사 위치도 1부
□ 경영진․주요기술인력 및 주주 현황(창업자는 계획내용 기재)
(단위:백만원)
직 위 |
성 명 |
주민등록번호 |
대표자 와의관계 |
최종학력 (학교‧전공‧학위) |
주요경력 |
소유주식 (금액) |
대표이사 |
|
◦◦◦-◦◦◦ |
본 인 |
|
|
8,000 (80) |
이 사 |
|
|
주 주 |
|
|
1,600 (16) |
이 사 |
|
|
주 주 |
|
- |
7,600 (76) |
감 사 |
|
|
주 주 |
|
- |
2,800 (28) |
합 계 |
* 주당 ₩10,000원 |
20,000 (200) |
<참조-4> 주주명부 1부
□ 금융거래 현황(2000. 5. . 현재)
(단위:백만원)
대출기관 |
운전/시설 |
대출금액 |
대출금리 |
대출기한 |
담보제공 내용 등 |
주 택 은 행 |
시설 |
280 |
9.75% |
2001. 4. 14 |
부동산 담보 |
합 계 |
280 |
<참조-5>금융거래확인서1부
II. 대표자(실질경영주) 및 경영진의 인적사항
성 명 |
◦◦◦ |
주민등록번호 |
◦◦◦-◦◦◦ |
||||||||||||||||
주 소 |
oo시 oo구 oo동 oo-o oo빌딩 o층 ooo호 |
전 화 번 호 (휴대폰) |
◦◦◦-◦◦◦ ◦◦◦-◦◦◦ |
||||||||||||||||
학 력 |
기 간 |
학 교 명 |
전 공 |
수학상태 (졸업,수료,중퇴) |
비 고 |
||||||||||||||
1986~1993 |
|
영문학과 |
졸업 |
학사 |
|||||||||||||||
경 력 |
근 무 기 간 |
근 무 처 |
담당업무 (최종직위) |
||||||||||||||||
근무처명 |
주요생산품 |
전화번호 |
|||||||||||||||||
1992 ~ 1994 |
|
해외무역 |
|
해외사업부 |
|||||||||||||||
1994 ~ 1996 |
|
시 계 |
|
해외영업팀장 |
|||||||||||||||
1997 ~ 2000 |
|
농기계 |
|
마케팅팀장 |
|||||||||||||||
재산보유 현황 (단위:백만원) |
종 목 |
내 역 |
금 액 |
종 목 |
내 역 |
금 액 |
|||||||||||||
주 택 기타부동산 |
자가, √임차
|
20 45 |
주식‧채권현금,예금등 |
주 식 예 금 |
80 10 |
||||||||||||||
기타특기사항 (자격증, 연수, 대외활동사항) |
∙1996. 10 ~ 1997. 1 해외산업박람회 참관 및 시장 현황조사 ∙2000. 3. 스위스 바젤 시계.보석전시회 참관(시장조사 및 바이어 발굴) ∙상표권 7건 기등록 및 3건 출원 |
||||||||||||||||||
연구개발 및 사업화 실적 |
개발과제명 및 내용 |
근무처 |
실시기간 |
사업규모 (소요자금) |
비 고 (사업화현황 등) |
||||||||||||||
∙국내시계부문 최초 주문자 선택형 인터넷 상거래 SYSTEM에 의한 시계제조
∙상표 디자인(7건)
∙상표 디자인(3건)
∙탈시계 실용신안
|
|
6개월
21개월
8개월
2개월 |
12백만원
3백만원
3백만원
2백만원 |
* 특허출원
* 사업화
|
<참조-6> 본사/사업장 임대계약서 사본 1부
<참조-7> 대표자 주택 임차계약서 사본 및 주민등록등본 각 1부
III. (계획) 사업의 내용
□ 사업화대상 기술개요
기술 및 제품명 |
주문자 선택형 상거래 시스템 |
|||||||||
개 발 기 간 |
6개월 |
개발비용 |
12백만원 |
제품화 여부 |
여(○), 부 |
|||||
개 발 방 법 |
(단독(○),공동) 공동개발의 경우 상대처 : |
|||||||||
권 리 구 분 |
(특허권,실용신안권,의장등록,프로그램,저작권,기타(실용신안,의장출원)) |
|||||||||
권 리 자 (발 명 자) |
성명 |
◦◦◦(주) |
주민등록번호 |
◦◦◦-◦◦◦ |
비 고 |
|
||||
주소 |
oo시 oo구 oo동 oo-o oo빌딩 o층 ooo호 |
※ (계획)제품 및 기술이 2가지 이상일 경우 별지로 추가작성 하실 것
□ (계획)제품의 내용
핵심기술내용 |
(제품의 특성, 핵심기술, 개발내용 등) |
�� 개발 내용 ∙INTERNET WEB상에서 전문 / 일반회원이 선택한 부품 또는 고객이 제공한 디자인으 로 실시간 3D 영상을 이용하여 고객의 화면상에 시계제조 및 완성품을 제공하는 국 내외 최초 기술로 특허출원 중임
∙인터넷 상에서 전문회원 및 디자이너 POOL제를 도입하여 당사와 주문자간에 쌍방 향 마케팅이 가능한 시스템
∙제품에 주문자의 요구 및 특성을 정확하게 반영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한 혁신적인 ONE-STOP 시스템임
∙당사에 인터넷 SITE를 BtoB, BtoC로의 관리/운영/유지 등의 부대비용을 절감하면서 도 주문자들에게는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와 낮은 가격을 제공함
∙단순한 완제품 시계판매의 방식에서 탈피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성을 도입하여 제품의 다기능성 부여 가능
|
핵심기술내용 |
(제품의 특성, 핵심기술, 개발내용 등) |
∙시계는 제품의 특성상 개인별로 수요가 발생하기에, 개인별 패션 악세서리화하고 있으 며 다양하고 개성있는 디자인을 선호하는 추세임
∙따라서 기존의 시계제조업체가 소비자에게 일방적으로 제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는 이상의 회사성장은(제조생산) 불가능하고 소비자의 욕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는 실정
∙더불어 시계소비시장의 새로운 측면에서 접근함에 있어 당사에서는 국내 시계업계 최초로 주문자가 선택하거나 디자인할 수 있는 시계전문 인터넷 전자상거래 방식을 이용하여 쌍방향 마케팅을 적용함
∙주문자 디자인 및 소비자 선택에 의한 다품종 소량생산방식을 도입하여 소비자의 욕구를 100% 충족시켜주는 획기적인 판매방식을 도입함
∙제품공급자와 주문자간의 시간과 공간적 제약을 극복함
∙제품의 판매, 유지, 관리 등에 들어가는 부대 비용을 감소시켜 저렴한 가격으로 제품을 공급함
∙전세계의 무수히 많은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인지도를 높이는 효과가 기대됨
■ 제품 특성 및 기능 ∙디자인의 비중이 매우 높은 시계와 같은 패션상품에 있어서는 소비자의 취향과 원하 는 디자인을 100% 제품에 반영 될 수 있도록 개발한 획기적인 시스템임
∙기존의 시계생산업체들이 인터넷을 단순한 샘플전시장소 및 회사소개수단으로 단순하 게 운영하는 반면 ◦◦◦은 생산/제작/영업방식에 있어서 시 간적 및 공간적 제약 등 제반문제들을 일시에 극복함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성을 도입하여 패션 및 기능성을 겸비한 시계 매출의 극대화를 실현하는 혁신적인 ONE-STOP 시스템
|
핵심기술내용 |
(제품의 특성, 핵심기술, 개발내용 등) |
∙생산 및 영업시스템에 있어서 상품주문에서 대금결제까지의 시간과 인력, 비용을 혁 신적으로 감축 ∙하루 24시간 시간과 장소의 구애를 받지않고 인터넷 서비스에 접근 가능 : 타 경쟁회사에 대한 경쟁력 우위 확보 및 회사 경영효율의 극대화 효과 ∙회원 및 직원으로 등록된 디자이너들이 바이어와의 접촉 모듈을 통해 디자인을 교환하여 디자인 시제품을 생산하고 수정을 거쳐 완제품 디자인으로 채택된 경우 해당 디자이너에게 완제품 판매금액의 일정지분을 지급하는 형태 ∙전문가회원 및 일반회원은 인터넷에서 소개된 제품디자인을 선택하거나 세부작업을 요구 할 수 있으며 이를 디자이너가 바이어의 취향에 맞는 디자인과 재료로 제품으로 완성
■ 장점 ∙제품 공급자와 주문자간의 쌍방향 마케팅 및 의사반영 가능: 주문자의 의사를 생산제품에 직접적으로 반영할 수 있어 보다 고급품질의 서비스 제공 가능
∙경비절감: - 직접적인 접촉 최소화로 시간 및 경비의 절감 - 제품 진열 매장 및 상품판매사원이 불필요 - 원가절감으로 제품수주 및 수출 상담시 타 경쟁업체보다 우위 선점
|
■특징 ∙ ON-LINE상에서 시계제작 및 시현이 가능함으로 고객반응 및 효과의 즉시성 ∙상품구매패턴 / 수요계층 및 시기 / 선호디자인 등 통계적 수요예측 가능 ∙핵심 정보의 데이터 베이스의 구축 및 유지 가능 ∙다양한 디자인으로 시계의 고급패션화 및 기능성을 강조하여 재구매 판촉가능 ∙주요 고객층의 정확한 포착과 집중적 마케팅 가능 ∙심층적인 고객관리 및 재구매 욕구 유발 가능 ∙다양한 판매방법 구사가능 ∙계획된 예산에 의한 광고규모 조정가능
|
핵심기술내용 |
(제품의 특성, 핵심기술, 개발내용 등) |
∙생산량 증가 및 고정비 절감: 회원 서로 정보 및 디자인 공유가 가능하도록 데이터베이스 및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제품의 패션경향이나 의견발표가 가능하여 동질성 추구하는 세대별 또는 개인별 마케팅이 가능함
∙사장동향파악 가능: 바이어의 요구사항 및 건의사항을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자료를 구축함으로써 실시간 판매현황, 각 지역의 특성 및 시장동향 파악이 가능
∙제품의 원가 절감: 독창적인 디자인 및 디자인 선택을 바이어(주문자)가 집적 제공함으로써 디자인 비용의 원가절감이 가능.
∙운영인력의 슬림화 인터넷을 통한 대금결제의 자동화로 소수 정예요원으로 운영가능
■ 제품기술개발 내용 ∙인터넷상에서 시계를 구입하고자 하는 주문자는 당사의 인터넷 홈페이지 내에 서 원하는 제품의 모델을 검색하여 주문하거나 원하는 제품의 모델이 없는 경 우 인터넷상에서 당사가 제공하는 부품을 가지고 온라인 상태에서 직접 선택 조합하여 완성한 부품조합모델이나 주문자 자신이 만든 독창적인 디자인을 인 터넷상에서 조합하거나 세부적인 요구사항을 명기한 후 당사에 ON-LINE 전송
∙당사는 세부작업 과정을 거쳐 완성된 새로운 디자인의 제품을 고객의 의견수 렴 및 검토 후 고객의 승락하에 제품을 주문함.
∙주문자가 제시하는 선택하거나 새로운 디자인 제품을 공급하여 주문자에게 100% 만족을 주는 거래가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함.
|
시장상황 |
(국내외 시장규모, 수출입 현황, 주요 수요처, 유사제품현황, 경쟁회사현황 등) |
||||||
■ 시장의 특성 ∙손목시계의 완성제품 생산은 스위스와 일본을 중심으로 미국, 한국, 홍콩외 EU국가들 중 일부국가에서만 생산 가능함.
∙국내의 시계시장은 ‘90년대 모조 장신구산업의 발달로 기반을 다진 도금기술 및 각종 액세서리 생산으로 축적된 도금기술을 이용 손목시계부문에서 국제경쟁력을 높임
∙제작방법 대부분의 시계수출업체는 목업(시계 견본품)』 혹은 부품철이나 랜더링 한 도안들을 OFF-LINE을 이용 전달하거나 영업을 하고 있어 바이어가 직접 찾아오거나 제조업자가 직접 바이어를 만나기 전에는 원하는 디자인 형태를 공급할 수 없거나 생산업자가 만 든 기존제품을 구입하는 방법 외에는 선택의 여지가 없는 상태임
∙생산/판매방법 1회 생산 가능한 최소 수량을 바이어에게 강요하여 잔고매출의 위험을 이전하거나 시 계 제조회사가 다른 시장에서 판매하기 어려운 디자인일지라도 바이어가 원하는 디자 인 및 제품물량에 대하여 재고위험을 감수하면서 생산을 해야하는 기존 생산판매방법 의 문제점
■ 시장규모 및 전망 (단위:백만개/백만원) |
|||||||
|
구 분 |
1998년 |
1999년 |
2000년 |
2001년 |
|
|
세계시장 (단위:백만units) |
1,286,000 |
1,240,000 |
1,414,600 |
1,556,060 |
|||
해외수출액 (단위:천달러) |
281,000 |
310,000 |
356,500 |
409,975 |
|||
국내시장 (단위:백만원) |
491,673 |
540,840 |
594,924 |
654,416 |
|||
※자료원: ‘99년 일본 시계협회자료
∙‘98년 세계시계시장(13천억개)에서 한국의 시장점유률은 1.15%(1,500만개)로 미미함
∙국내시장의 경우 저가품은 중국 및 홍콩의 제품의 소비가 점증하는 상태로 국내시계 생산업체의 경우 중∙저가품 이상의 제품에 주력하는 추세임. 특히 뛰어난 도금기술과 제조기술로 수입제품에 비해 가격 및 품질면에서 경쟁력 있는 상태임
|
시장상황 |
(국내외 시장규모, 수출입 현황, 주요 수요처, 유사제품현황, 경쟁회사현황 등) |
||
∙ 시계의 품질의 국제 경쟁력 보유 |
|||
시계 가치 결정 요인 |
당사제품 |
국외 및 타사제품 |
|
디자인기술 |
선택한 부품 또는 고객이 제공한 디자인으로 3D 영상을 이용 시계완성품을 실시간으로 고객의 화면상에 제공 |
∙원하는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서 바이어나 수출업자가 직접 생산회사를 왕래 제작 ∙e-MAIL을 이용하여 상품을 소개하는 업체도 등장 |
|
정확성 |
정확함 (무브먼트 제품을 공통 사용) |
보통 |
|
방수능력 |
3M ~50M 방수처리 기술 보유 |
불량 (스위스, 일본, 독일 제외) |
|
도금기술 |
국제경쟁력이 있는 안정적인 도금 기술력확보 |
불량 (스위스, 일본, 독일 제외) |
|
■ 품질 및 기술경쟁력 ∙기술 연구소를 설치하여 지속적인 신제품 개발 및 고유 디자인 연구 ∙INTERNET 모니터상에서 전문 및 일반회원이 선택한 부품 또는 고객이 제공한 디자인 으로 3D 영상을 이용 시계완성품을 실시간으로 고객의 화면상에 제공하는 국내/외 최 초 기술로 특허출원 중임. ∙고객이 원하는 디자인 및 품질로 제품을 생산공급함으로써 고객의 NEED를 100% 충족시킴. ∙인터넷을 이용한 외주관리로 관리업무 및 생산업무에 수월 ∙뛰어난 디자인 능력과 제품 생산능력으로 잠재구매시장을 전세계로 확대가능 ∙고객이 원하는 제품을 원하는 수량만큼 생산 가능함으로 재고부담 없음 ∙현재의 『목업』방식이나 우편 송달방식의 마케팅에 비해 인터넷을 이용한 마케팅 및 제품생산으로 제품이동, 디자인작업 시간, 작업인력, 작업비용, 경비절감 등 원가 및 인 력절감 가능
|
기술(품질) 및 기술경쟁력 |
(국내 경쟁사 제품 및 국외 경쟁사 제품과의 품질, 기술, 가격 비교 등) |
||||
당사 시계제조 시스템과 기존 생산업자와의 비교 |
|||||
|
효 과 |
개발제품 비교 |
|
||
당사(주문자 선택형) 시계 |
기존 시계 |
||||
실시간 부품조립 /완성품제공여부 |
∙시계제품을 6단계로 나누어 고객의 고객에 의한 부품 조립/완성 가능 ∙ON-LINE상 모델링 가능 |
불가능
|
|||
인터넷상 디자이너 POOL제 운영여부 |
운영(디자이너스 클럽) |
미운영 |
|||
패션화여부 (제품디자인) |
∙우수한 디자인 기술 보유 ∙한국적인 디자인을 응용하여 상품제작 ∙각종 기념, 포상, 위문품 제작 가능 |
미약 |
|||
잠재고객 |
전세계 누구나 ON-LINE 이용가능 |
일부 바이어나 지역에 한정 |
|||
영업시간 |
24시간 |
업무시간 |
|||
마케팅 |
∙지역 한계극복: 전세계 ∙정보공유: 정보검색 및 분석 ∙개별적인 디자인 선택 / 공유 |
목업(한정된 지역) |
|||
디자인 |
ON-LINE상으로 작업가능 |
원하는 디자인을 가지고 직접방문 |
|||
경비 |
저렴 |
높음 |
|||
재고위험 |
거의 없음 |
높음 |
|||
분업 |
ON-LINE상으로 작업가능 |
이동 시간과 경비소요 |
|||
■ 당사 시스템의 장점 ∙인터넷상에서 전문회원제 및 디자이너 POOL제를 도입 인터넷상에서 당사와 주문자 간에 쌍방향 마케팅이 가능한 시스템 ∙자체관리 시스템으로 여러 가지 상황에 능동적 대처 ∙제품에 주문자의 요구 및 특성을 정확하게 반영하며 시간과 공간의 제약을 극복한 혁신적인 ONE-STOP 시스템임 ∙당사에 인터넷 IP를 관리/운영/유지 등의 부대비용을 절감하면서도 주문자들에게는 보다 높은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함
|
∙단순한 완제품 시계판매의 방식에서 탈피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기능성을 도입하여 제품의 다기능성 부여 가능 ∙고객관리정보 데이터베이스 구축으로 고객관리에 가능 ∙다양한 자료구성 및 신속대처 가능 ∙업무 전반에 걸친 활용의 극대화 ∙자료의 다양한 출력 및 분석 ∙향후 영구적인 안정적 운영
경쟁회사와의 시계제조/판매 시스템 비교현황 |
||||||
|
구분 |
◦◦◦ |
로만손 |
대림시계 |
스위스 시계 |
|
실시간 부품조립 /완성품제공 여부
|
∙시계제품을 6단계로나 누어 고객이 부품 조립 가능 ∙ON-LINE상 모델링가능 |
불가능 |
불가능 |
불가능 |
|
|
무료 대화방 서비스 운영여부 |
운영 |
미운용 |
미운용 |
미운용 |
||
|
||||||
쇼핑몰과의 연계성 |
TOTAL SOLUTION제공 |
연계 미흡 |
연계 미흡 |
연계 미흡 |
|
|
완벽한 자동화시스템 |
자체판매환경을 위한 자동화 ONE-STOP 처리 SYSTEM구축 |
미흡 |
미흡 |
미흡 |
|
|
완벽한 관련 업무 지원
|
가능 (유행경향 분석, 기획, 디자인, 제조포함) |
보통 |
보통 |
미흡 |
|
|
가격 경쟁력
|
중저가로 경쟁력 있음 |
고가 |
고가 |
고가 |
|
|
패션화여부 (제품디자인) |
∙우수한 디자인 능력 ∙한국적인 디자인을 응용하여 관광상품 제작 ∙각종 기념, 포상, 위문품 제작 가능 |
미약 |
예물시계 위주 |
기능성 위주 |
|
|
|
생산추진계획 |
(개발완료 및 제품화시기, 설비도입, 양산착수, 판매 등의 계획) |
|||||||||
|
||||||||||
내 용 |
2000년도 |
2001년도 |
비고 |
|||||||
2/4 |
3/4 |
4/4 |
1/4 |
2/4 |
3/4 |
4/4 |
||||
시스템설계 |
===⇒ |
|
||||||||
인원충원 |
==========⇒ |
|||||||||
전산장비도입 |
===========⇒ |
|||||||||
신제품개발 |
=========================================⇒ |
|||||||||
해외마케팅 |
================================⇒ |
|||||||||
판매망확충 |
=====================================⇒ |
|||||||||
생산라인증설 |
=================================⇒ |
|||||||||
∙판매를 위한 다양한 디자인 및 기술 확보에 주력 ∙데이터베이스 축적을 통한 고객관리 및 국외 BtoB, BtoC거래 |
□ 인력확보 계획
구 분 |
팀부문별 |
현재 |
2000년 |
2001년 |
2002년 |
2003년 |
확보방안 |
일반직 |
영업팀 |
1 |
1 |
3 |
2 |
2 |
관련업종 경력직사원 충원 |
관리팀 |
2 |
- |
1 |
1 |
- |
관련업종 경력직사원 충원 |
|
기술/ 전문직 |
개발부 (웹마스터, CGI 담당) |
4 |
1 |
2 |
1 |
1 |
노동사무소, 실업인구 흡수 |
자재부 |
1 |
1 |
1 |
- |
- |
노동사무소, 실업인구 흡수 |
|
계약직 (디자이너) |
2 |
5 |
30 |
5 |
5 |
전문대, 미대 연구인력 영입 |
|
생산직 |
- |
3 |
2 |
2 |
2 |
장애자/실업자 우선채용 |
|
계 |
10 |
11 |
39 |
11 |
10 |
|
|
∙기술력의 지속적인 개발과 안정적인 인력 수급을 목적으로 지역대학원과의 산학협동 으로 전문인력을 육성.
∙중소기업의 한계를 극복하고자 전문디자이너를 계약직으로 채용 및 전문 인력을 육성
∙인력 Pool제를 통한 다양한 경험습득기회 부여
∙팀제를 이용한 인센티브 제도도입하여 디자인 및 기술 개발에 집중
∙능력위주의 과감한 인사정책 실시
∙팀제를 이용한 인센티브 제도도입 및 기술 개발에 집중
∙디자인팀/영업팀을 중심으로 인력강화
|
□ 사업장 현황(또는 확보계획)
(단위:백만원)
소 재 지 |
규모(m2) |
자가, 임차 |
소요자금 |
자금조달방법 |
비 고 |
oo시 oo구 oo동 oo-o oo빌딩 o층 ooo호
|
4층: 897 |
자가 |
452 |
확보상태임 |
|
※ 본건이 건축자금 신청인 경우에는 건축허가서 등 관련자료를 첨부하실 것.
□ 설비현황(도입계획)
(단위:백만원)
시 설 명 |
규 격 |
수 량 |
용 도 |
소요자금 |
제작처 |
|
기 보 유 |
|
(보유시설 현황자료 별지 첨부) |
|
|||
도 입 예 정 |
|
(도입예정시설 자료 별지 첨부) |
|
※ 계획시설의 모델명, 규격 등의 항목은 구체적으로 기재(예:HP,Kw등)
※ 견적서 또는 설비도입계약서 등 관련자료를 첨부하실 것.
기보유생산시설현황 |
디 자 인
/
기 획
장 비
|
디지털 비디오 카메라 |
SVD-100 |
1 |
|
디지털 카메라 |
RECOH RDC-4300 |
1 |
|
|
디자인 및 기획용 PC |
Pentium III-500 |
1 |
|
|
Pentium III-450 |
1 |
|
||
Pentium III-450 |
1 |
|
||
Pentium III-100 |
1 |
|
||
스캐너 |
HP SCANJET 3300C |
1 |
|
|
EPSON GT-7000 |
1 |
|
||
카메라 |
|
1 |
|
|
|
||||
보
유
시
설 |
프린터기 |
HP DESKJET 810C |
1 |
|
삼성 마이젯 630V |
1 |
|
||
EPSON LQ 2550H |
1 |
|
||
EPSON LQ 570H+ |
1 |
|
||
EPSON STYLUS 800H |
1 |
|
||
EPSON LQ 1570 |
1 |
|
||
복사기 |
LC-3300 |
1 |
|
|
오디오 |
FFH - 215 |
1 |
|
|
금고 |
SD 105 |
1 |
|
|
팩스 |
CF-3100T |
1 |
|
|
전시품 |
분수대외 5점 |
6 |
|
|
사무집기류 기타 |
40평 |
1 |
|
|
책상/서랍/탁자/쇼파 등 |
1식 |
도입예정시설명세서 |
번호 |
설 비 명 |
규 격 |
용도 |
수량 |
단 가 |
소요자금 (VAT 포함) |
구입처 |
비 고 |
|
1 |
컴퓨터 (IBM용) |
COMPAQ PROLIANT 8500 |
서버용, 인터넷 |
1 |
49,300,000 |
54,230,000 |
|
견적 첨부 |
|
P-Ⅲ 600Mhz, 모니터17" 포함 |
디자인용 |
6 |
2,500,000 |
16,500,000 |
|||||
프린터기 |
엡슨,STYLUS 800H |
디자인용 |
1 |
400,000 |
440,000 |
||||
스캐너 |
엡슨, GT-7000 |
디자인용 |
1 |
540,000 |
594,000 |
||||
D-카메라 |
리코,RDC-4300 |
디자인용 |
1 |
1,100,000 |
1,210,000 |
||||
CD-RW기 |
야마하,CRW4260TX |
디자인용 |
1 |
500,000 |
550,000 |
||||
2 |
한글 WINDOWS 2000 SERVER-H |
10 USER |
서버용 |
1 |
1,610,000 |
1,771,000 |
|
견적 첨부 |
|
3 |
한글 WINDOWS98 |
OS용 |
PC ,OS용 |
6 |
250,000 |
1,650,000 |
|||
4 |
MS SQL SERVER7.0 |
25 USER |
서버용 |
1 |
5,700,000 |
6,270,000 |
|
견적 첨부 |
|
5 |
한글 EXCHANGESVR 5.5 |
25 USER |
서버용 |
1 |
2,750,000 |
3,025,000 |
|
견적 첨부 |
|
6 |
NET- WORK |
HUB |
3COM 10/100 24PORT |
서버 및 LAN용 |
1 |
1,350,000 |
1,485,000 |
|
견적 첨부 |
ROUTER |
시스코2501 |
1 |
980,000 |
1,078,000 |
|||||
CABLE |
CAT5 UPT |
1 |
60,000 |
66,000 |
|||||
잡자재 |
잡자재+세팅비 |
1 |
600,000 |
660,000 |
|||||
소 계 |
|
89,529,000 |
(V.A.T 포함) |
|
□ 판매계획 및 전략
(단위: 백만원, $/1,100원기준)
판 매 계 획 |
제 품 명 (상 품 명) |
직전년도 실 적 |
2000년도(예상) |
2001년도 |
2002년도 |
|||
내 수 |
수 출 |
내 수 |
수 출 |
내 수 |
수 출 |
|||
시 계 |
- |
300 |
1,200 |
1,250 |
4,000 |
11,000 |
19,000 |
|
기 타 |
|
100 |
0 |
0 |
0 |
0 |
0 |
|
계 |
|
400 |
1,200 |
1,250 |
4,000 |
11,000 |
19,000 |
|
판 매 전 략 |
■인터넷 쇼핑몰 구축을 통한 Web Promotion 및 Internet Marketing 전략 ∙Web Promotion - 업체간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각종 최신 정보자료 공유. - 디자인 및 기술경영 정보의 상호교환. - 시계 및 패션관련 제품의 인터넷 온라인 Event 대행
∙결혼, 패션의류, 패션 소품류, 화장품 및 이∙미용품 등 인터넷사이트와 광고 협력계약을 체결하여 홍보
∙국내 최대카드사인 비씨카드 및 패션전문 카다로그 등을 이용한 홍보
∙회원제 서비스 - 등급(전문회원, 일반회원)에 따라 차별성 (기준: 접속율, 구매율, 게시판 이용율)
∙회원별 차별화 및 인센티브 정책 - 차별화된 회원에 따른 차별화된 할인가 적용 - 동종업체보다 저렴한 가격 적용 - 구매 예고제와 구매 누적 포인트에 따른 이익환원서비스 - 초기 시장 진입시 다양한 경품 및 이벤트 행사
∙광고전략 -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서울 및 인천 지하철 환승역, 전철 내부광고 집중실시 - Tarket 층에 맞는 미디어 광고 전략 - 인터넷 온라인 광고 - 신문, 잡지, 일간신문사를 통한 인쇄매체 - 전략적 제휴업체를 이용한 단체회원광고 - 카다로그, 케이블 TV, 유선방송 등 매체별 영업전개
|
※ 제품 단위별로 구체적으로 기재하실 것
판 매 전 략 |
∙판촉전략 - 오픈 이벤트 및 경품행사 - 정기적(테마별, 분기별, 시즌별) 이벤트 및 경품행사
∙ 전문 회원과 일반회원으로 구분하여 회원관리 효율의 극대화
∙ 독특하고 예술성이 강한 우리고유의 전통 디자인을 수출품에 응용
∙ 인터넷 쇼핑몰, 홈쇼핑 등 첨단 유통망을 통한 제품 판매 추진
∙ 시계 전시장 개설(인천 사옥내) - 바이어 상담 및 회원방문시 활용
∙ 각종 전시회 및 국제 박람회 등에 참가하여 수출상담과 더불어 홍보효과 및 광 고 효과의 극대화로 제품의 인지도 향상 및 제품 판매 촉진. - 홍콩 시계 보석 전시회 출품 - 제3국 시계 브랜드 체인망 구축 - 해외 자사 브랜드 체인망 구축 - 국내시장을 판매를 위한 홍보 활성화
∙ 유통인구가 많은 전철역 광고판 및 구독자가 최다인 중앙일간지, 지역생활 정 보지(사랑방) 등을 선별하여 광고 ( 제품의 홍보 효과와 인지도 향상으로 판매 극대화 )
|
⃞ 소요자금 및 조달 계획
(단위:백만원)
소 요 자 금 |
조 달 계 획 |
||||
용 도 |
내 용 |
금 액 |
조달방법 |
기조달액 |
추가조달액 |
운 전 자 금 |
재료비 |
168 |
자기자금 |
79 |
|
인건비 |
74 |
금융차입 |
|
200 |
|
경 비 |
37 |
기 타 |
|
|
|
소 계 |
279 |
소 계 |
79 |
200 |
|
시 설 자 금 |
설 비 |
89 |
자기자금 |
70 |
|
상설 전시장 |
81 |
금융차입 |
|
100 |
|
|
|
기 타 |
|
|
|
소 계 |
170 |
소 계 |
70 |
100 |
|
합 계 |
449 |
합 계 |
449 |
||
소요자금 산출근기 (운전, 시설) |
∎ 운전자금 (3개월기준, 세부명세 별지첨부) ∙원재료 구입비: 42,000(단가)×4,000(개)=₩168,000,000원 ∙인건비: 23(명)×₩1,076,811원(월평균임금)×3개월=₩74,300,000원 ∙판매 및 일반관리비: ₩12,300,000(월평균)×3개월=₩36,900,000원
|
||||
조달계획 산출근기 |
∎ 자기자금 (149백만원) → 대표자 및 주주자금으로 조달
∎ 금융차입 (300백만원) → 본 벤처기업 창업지원자금으로 지원받고자 함
|
||||
설비투자 계획 (금액등을 명시) |
∎ DESIGN P.C 및 SERVER장비 구입 (설비투자계획서 참조) |
※ 창업기업의 경우 운전자금은 창업후 생산제품의 판매대금으로 정상 영업자금 회전이 될때까지
의 기간동안 소요되는 전체 예상자금을 자금용도별로 구분 기재
소요 운전자금 내역
■ 인건비 산출내역 |
||||||||
부서 |
직급 |
업무내역 |
인원 |
월급여 |
상 여 (년400%) |
년 봉 (산정) |
실추정 년봉 |
3개월 합 계 |
총괄 |
대표 |
|
1 |
2,000,000 |
8,000,000 |
32,000,000 |
18,000,000 |
8,000,000 |
총괄 |
이사 |
업무총괄 |
1 |
1,700,000 |
6,800,000 |
27,200,000 |
15,300,000 |
6,800,000 |
영업부 |
부장 |
해외+국내영업 총괄 |
1 |
1,600,000 |
6,400,000 |
25,600,000 |
14,400,000 |
6,400,000 |
대리 |
국내영업, 해외영업보조 |
1 |
1,100,000 |
4,400,000 |
17,600,000 |
9,900,000 |
4,400,000 |
|
개발부 |
과장 |
웹마스타+디자인+PRG. |
1 |
1,300,000 |
5,200,000 |
20,800,000 |
11,700,000 |
5,200,000 |
대리 |
Q.C + 생산관리 |
1 |
1,000,000 |
4,000,000 |
16,000000 |
9,000,000 |
4,000,000 |
|
사원 |
웹디자인 |
1 |
850,000 |
3,400,000 |
13,600,000 |
7,650,000 |
3,400,000 |
|
사원 |
디자인 |
1 |
850,000 |
3,400,000 |
13,600,000 |
7,650,000 |
3,400,000 |
|
사원 |
디자인 |
1 |
850,000 |
3,400,000 |
13,600,000 |
7,650,000 |
3,400,000 |
|
계약직 |
수시일용(웹디자이너) |
7 |
300,000 |
|
25,200,000 |
18,900,000 |
6,300,000 |
|
자재부 |
과장 |
구매+외주+생산 총괄 |
1 |
1,500,000 |
6,000,000 |
24,000,000 |
13,500,000 |
6,000,000 |
사원 |
자재 +영업 지원 |
1 |
650,000 |
2,600,000 |
10,400,000 |
5,850,000 |
2,600,000 |
|
관리부 |
대리 |
총무+노무외 제반 |
1 |
1,000,000 |
4,000,000 |
16,000,000 |
9,000,000 |
4,000,000 |
사원 |
경리+문서+비서 |
1 |
650,000 |
2,600,000 |
10,400,000 |
5,850,000 |
2,600,000 |
|
생산부 |
사원 |
조립+검사+포장업무 |
1 |
650,000 |
2,600,000 |
10,400,000 |
5,850,000 |
2,600,000 |
사원 |
조립+검사+포장업무 |
1 |
650,000 |
2,600,000 |
10,400,000 |
5,850,000 |
2,600,000 |
|
사원 |
조립+검사+포장업무 |
1 |
650,000 |
2,600,000 |
10,400,000 |
5,850,000 |
2,600,000 |
|
합 계 |
23 |
19,100,000 |
68,000,000 |
297,200,000 |
171,900,000 |
74,300,000 |
■ 원.부자재비 내역 |
|||||
구 분 |
품 명(부 품) |
단 가(원) |
수량(개, SET) |
금 액 |
비 고 |
원 자 재 |
밴드 |
18,000 |
4,000 |
72,000,000 |
|
케이스 |
11,700 |
4,000 |
46,800,000 |
|
|
그라스 |
4,000 |
4,000 |
16,000,000 |
|
|
무브먼트 |
2,800 |
4,000 |
11,200,000 |
|
|
다이알 |
2,500 |
4,000 |
10,000,000 |
|
|
소 계 |
39,000 |
4,000 |
156,000,000 |
|
|
부 자 재 |
버컬 |
3,000 |
각 4000 SET |
12,000,000 |
|
용두 |
|||||
핸드 |
|||||
기타 |
|||||
합 계 |
42,000 |
4000 SET |
168,000,000 |
|
■ 제경비 내역 |
||||||
구 분 |
명 세 |
내 역 |
월평균 |
3개월 경비 |
1년 비용 (8개월) |
비고 |
개 발 관 련 |
통신비 |
전용선+통신 |
800,000 |
2,400,000 |
6,400,000 |
|
개발비 |
해외업무제휴+자료수집외 |
1,500,000 |
4,500,000 |
8,000,000 |
|
|
교육훈련비 |
전문 자격증외 |
1,000,000 |
3,000,000 |
8,000,000 |
|
|
영 업 관 련 |
참가비 |
해외 전시회 참가비외 |
2,000,000 |
6,000,000 |
16,000,000 |
|
광고선전비 |
월간시계+지하철 광고외 |
2,000,000 |
6,000,000 |
16,000,000 |
|
|
견본비외 |
샘플제작비외 기타 영업비용 |
1,500,000 |
4,500,000 |
12,000,000 |
|
|
복지관련 |
복리후생관련 제비용 |
2,500,000 |
7,500,000 |
20,000,000 |
|
|
제세공과금 관련 |
기타 공과금 외 사무 비용 |
1,000,000 |
3,000,000 |
8,000,000 |
|
|
합 계 |
12,300,000 |
36,900,000 |
94,400,000 |
|
도입예정시설명세서 |
번호 |
설 비 명 |
규 격 |
용도 |
수량 |
단 가 |
소요자금 (VAT 포함) |
구입처 |
비 고 |
|
1 |
컴퓨터 (IBM용) |
COMPAQ PROLIANT 8500 |
서버용, 인터넷 |
1 |
49,300,000 |
54,230,000 |
|
견적 첨부 |
|
P-Ⅲ 600Mhz, 모니터17" 포함 |
디자인용 |
6 |
2,500,000 |
16,500,000 |
|||||
프린터기 |
엡슨,STYLUS 800H |
디자인용 |
1 |
400,000 |
440,000 |
||||
스캐너 |
엡슨, GT-7000 |
디자인용 |
1 |
540,000 |
594,000 |
||||
D-카메라 |
리코,RDC-4300 |
디자인용 |
1 |
1,100,000 |
1,210,000 |
||||
CD-RW기 |
야마하,CRW4260TX |
디자인용 |
1 |
500,000 |
550,000 |
||||
2 |
한글 WINDOWS 2000 SERVER-H |
10 USER |
서버용 |
1 |
1,610,000 |
1,771,000 |
|
견적 첨부 |
|
3 |
한글 WINDOWS98 |
OS용 |
PC ,OS용 |
6 |
250,000 |
1,650,000 |
|||
4 |
MS SQL SERVER7.0 |
25 USER |
서버용 |
1 |
5,700,000 |
6,270,000 |
|
견적 첨부 |
|
5 |
한글 EXCHANGESVR 5.5 |
25 USER |
서버용 |
1 |
2,750,000 |
3,025,000 |
|
견적 첨부 |
|
6 |
NET- WORK |
HUB |
3COM 10/100 24PORT |
서버 및 LAN용 |
1 |
1,350,000 |
1,485,000 |
|
견적 첨부 |
ROUTER |
시스코2501 |
1 |
980,000 |
1,078,000 |
|||||
CABLE |
CAT5 UPT |
1 |
60,000 |
66,000 |
|||||
잡자재 |
잡자재+세팅비 |
1 |
600,000 |
660,000 |
|||||
소 계 |
|
89,529,000 |
(V.A.T 포함) |
|
도입예정시설명세서 |
번호 |
설 비 명 |
규 격 |
용도 |
수량 |
단 가 |
소요자금 (VAT 포함) |
구입처 |
비 고 |
상 설 전 시 장
|
인테리어 공 사 |
내장공사 |
전시용 |
set |
17,485,000 |
19,233,500 |
|
견적 첨부 |
페인트공사 |
전시용 |
// |
7,750,000 |
8,525,000 |
||||
전기공사 |
전시용 |
// |
4,500,000 |
4,950,000 |
||||
유리공사 |
전시용 |
// |
3,350,000 |
3,685,000 |
||||
설비공사 |
전시용 |
// |
3,000,000 |
3,300,000 |
||||
칸막이공사 |
전시용 |
// |
2,550,000 |
2,805,000 |
||||
장식장 공사 |
전시용 |
// |
4,680,000 |
5,148,000 |
||||
간판공사 |
전시용 |
// |
2,050,000 |
2,255,000 |
||||
잡철공사 |
전시용 |
// |
1,500,000 |
1,650,000 |
||||
소 계 |
// |
46,865,000 |
51,551,500 |
|||||
목합 샘플 |
디자인 모델 24종 |
전시용 |
162 pcs |
150,000 |
26,730,000 |
|
견적 첨부 |
|
진열장 아크릴 |
|
전시용 |
1000 pcs |
2,800 |
3,080,000 |
|
|
|
소 계 |
|
81,361,500 |
(V.A.T 포함) |
|
Ⅰ 중소 ○;벤처기업 창업 및 육성자금 지원 신청서 기 업 체 명 ○; ○; ○; 주식회사 대 표 자 (예비창업자) ○; ○; ○; 법인등록 ...
○ 인터넷상거래시스템중소벤처창업사업계획 중소 ○;벤처기업 창업 및 육성자금 지원 신청서 기 업 체 명 OOO 주식회사 대 표 자 (예비창업자) ...
○ [인터넷S[○].W개발]인터넷주식공모사업계획서?? 사 업 계 획 서 작 성 일 : ○OO년 O월 O일 기업체명 : (주) O O O O 대 ...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온라인커뮤니티)(사업소개/전략 결재시스템 상거래시스템 인터넷방송시스템) 패키지.모음서식입니다
사업계획서 사업계획서 (인터넷비디오대여사업)(비디오대여지원시스템,컨텐츠지원) 패키지.모음서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