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매뉴얼 영 업 매 뉴 얼 목 차 ○. 판매전략의 기초 ○. 구매심리와 판매전략 ○. 과학적인 판매기술의 노하우 ○. 매출을 올리는 방법 ○. 판매전략의 기초 판매전략을 세우는데 앞서 기본적으로 파악해야 되는 것이 적정한 재고의 관리와 상품회전율의 파악이다. 재고관리를 잘하면 이익이 나고 재고관리를 잘 못하는 경우엔 손해가 나거나 이익이 줄어든다. 즉 적정재고를 가져야 하는데 이적정재고를 결정하기 위해서는 먼저 상품회전율을 파악하고 여기서 거꾸로 적정재고를 결정하게 된다. 상품회전율이란 연간 매출액을 평균재고로 나눈 것인데 다시 말하면 창고에 비축되어 있는 재고상품이 ○년 동안에 몇 회전해서 ○;매상 ○;이 되었는가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상품회전율이 ○.○회라고 하면 ○일÷○.○회 ○.○, 즉 약 ○일이 되고 이것은 상품을 들여온 후 평균 ○일 정도는 보관되었다가 판매됐다는 것이다. 이처럼 상품회 전율이 파악이 되면 그 제품을 어느 정도 기간에 얼마만큼을 보유해야 되는지 ... 계산이 된다. 여기에 계절적 특성을 타는 상품의 경우엔 계절 변동을 고려한 계절지수를 적용시키면 좀 더 완벽한 재고 수준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같은 브랜드의 간판과 집기를 갖추고 똑같은 제품을 판매하는 대리점이라고 해도 점포마다 다른 느낌을 그 점포의 개성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개성을 나타내는 가장 좋은 방법이 진열이다. 따라서 진열에는 특별한 규칙이 있어야 한다. 쇼윈도의 눈높이에 상호를 내건다 점포 밖에 간판이 있지만 고객은 고개를 들어 일부러 쳐다보지는 않는다. 그러므로 상호를 알려야 하는 경영자는 고객의 눈높이에 상호를 내걸어 고객이 기억하도록 해야 한다. 주력상품은 진열배경과 조명에 신경을 쓴다 모든 상품을 다 잘 보이도록 하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다. 따라서 역점상품은 ○~○개로 집약하고, 주력상품이 돋보이도록 뒤의 배경을 구성하고 조명을 달리 해주어 눈에 잘 뜨이도록 한다. 고객의 입장에서 쓰이는 용도에 따라 구분하여 진열한다 제품을 분류해서 진열하는 방법은 고객의...
서 식 명 : 영업매뉴얼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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판매/영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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