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기획서 작성 Guide 공연기획서 작성 Guide ○. 공연기획서 작성의 의미 공연기획서는 일반적인 사업계획서와 마찬가지로 아이디어를 현실화하고 구체화하는 작업의 결과물입니다. 쉽게 말해 이렇게 하면 되지 않을까?, 이렇게 하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머리 속의 반짝이는 생각을 발로 뛰고 사람들을 만나고 자료를 조사해서 이렇게 하면 가능하다, 이런 결과를 예측할 수 있다고 다듬어서 정리한 것이 기획서로 나타나는 것 입니다. 그래서 기획서에는 공연에 관련된 모든 요소와 변수들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기획이란 미래를 예측하는 것이기 때 ...문에 기획서와 공연결과가 달라질 수 있고 달라지는 것이 당연하지만, 실현 가능한 일들이 타당한 근거를 바탕으로 제시된 기획서가 잘 만들어진 기획서란 사실을 명심하세요. ○. 공연기획서의 용도와 목적 공연기획서는 그 용도와 목적에 따라 구성이나 강조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누구를 대상으로, 어떤 목적으로 작성하느냐에 따라, 내부 기안 및 PT용 기획서, 보도자료 등 외부 홍보용 기획서, 스폰서 및 투자유치를 위한 기획서 등으로 구분될 수 있겠죠. 내부 기안 및 PT용이라면 수행능력을 자신 있게 표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무진행을 염두에 두고 실행계획과 일정을 자세하게 제시해야 할 것입니다. 외부 홍보용이라면 공연의 컨셉과 특징, 차별화 전략 등 그 공연만의 무엇, 즉 포인트를 잘 짚어내고 강조해야 겠죠. 다음으로 가장 신경을 많이 써서 작성해야 할 투자제안서 형식의 기획서가 있습니다. 투자제안서에는 서로 무엇을 주고 무엇을 받을 수 있는지가 특히 명확해야 합니다. 예상관객수와 홍보계획, 손익분석과 수익배분안 등이 구체적으로 제시되어야 상대방이 판단할 수 있는 근거를 얻게 됩니다. 용도와 목적에 따라 기획서도 달라질 수 있는 것입니다. 오직 당신만을 위한 기획서를 가져가는 성의와 배려가 중요합니다.
기획서 기 획 서 기획자: 홍 길 동 [공연개요] ○.공 연 명: 가을소풍 ○.공연일시: ○○○○.○○.○ pm○:○○~○:○○ ○.장 소: 어린이 대공원 내 야외음악당 ○.아티스트: [공연내용] ○.기획의도: 세대차이로 인해 가족해체가 문제시 되고있다. 가족들이 모두 모일 수 있는 일요일 오후... 가족들 모두가 편안하고 즐겁게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으로 공연을 생각하였 다. 덥지도 춥지도 않은 청명한 가을, 도심 속 자연 공원에서 맑은 공기와 함께 온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가족음악회를 해보고자 함이다. ○.가을소풍: 공연명인 ... ‘가을소풍’은 주일에 가족들끼리 공원을 찾았다는 것 자체를 소풍으로 생각하고 계절적 특성에 빌어 공연명을 생각하였다. ○.대 상: 대개 ○○~○○대의 부모가 중심이 되는 ○인 기준의 가족들 ○.장소소개: 어린이 대공원은 서울 광진구에 위치하여 대중교통과, 자가용 이용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또 동, 식물원과 놀이시설, 편의시설을 고루 갖추고 있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 어린이대공원내에 있는 야외음악당은 최대 ○○○○○명까지 수용 가능한 공연장으로 기본적인 무대시설과 마이크, 스피커가 설치되어 있다. 객석수는 의자를 이용하여 유동성을 가진다. *공원이 오후 ○시까지 개장하므로 ○시에 공연을 시작하여 약 ○시간 ○○분으로 예상하고 ○시전까지는 관객들 퇴장을 고려 ○.아티스트: 두 번째 달은 아일랜드 음악에 기본을 두어 우리가 쉽게 보지 못했던 악기와 음 악 스타일로 새로움을 줄 수 있으리라 보여진다. DAYBREAK의 경우도 대중적 멜로디로 편안한 휴일과 가족이라는 본 공연의 컨 셉에 맞다고 판단된다. 주요소품: 은행잎, 가을을 상징하는 은행잎을 객석이 배치될 곳에 깔아두어서 공연명과 연관성을 가지게 한다.
OOO SKI CAMP 기획서 OOO SKI CAMP 기획서 ○. 행사제안의 변 ○. 이벤트를 통한 TOP BRAND 만들기 ○. 겨울레져를 이용한 마케팅 활동의 기대효과 ○. 행사개요 행 사 명 : 행사장소 : 행사일시 : 행사대상 : 모집방법 : 참가인원 : 행사주최 : 행사대행 : ○.행사구성 ○.주요 운영내용
이벤트 기획서 이벤트 기획서 ○○를 찾아라! ▷▶ 목 차 ◀◀ ○. 이벤트 목적 ○. 이벤트 컨셉트 ○. 이벤트 기본 계획 ○. 전시물 ○. 게임 진행 ○. 세미나 ○. 이벤트 일정 ○. 홍보 및 후원 ○. 장비 ○○. 이벤트 임원 ○○. 이벤트 예산 ○○. 사후 관리 ○. 이벤트 목적 컴퓨터의 고급화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다양화와 함께 Windows ○.○과 Windows ○○의 등장했다. 특히 이들 소프트웨어의 등장으로 인해서 키보드보다는 ○○○를 많이 사용하게 되므로 컴퓨터 초보자들과 키보드에 익숙해져 있는 컴퓨터 세대들에게 ○ ...○○와 친숙하게 하므로 컴퓨터와 더욱 더 가깝게 한다는 것이다. 그러한 방안으로 Windows마다 기본으로 깔려 있는 ‘지뢰 찾기’ 게임으로 가장 초보자들까지도 참석하게 한다는 것이다. ○. 이벤트 컨셉트 안녕! 내 친구 ○○○! 컴퓨터에 대한 두려움 그리고 신비감으로 둘려 싸여 있는 초보자들에게 컴퓨터에 먼저 쉽게 다가갈 수 있는
과제 기획서 과제 기획서 ○. 과 제 명 : ○○○를 이용한 방명록 ○. 개발팀명 : ○○○○ (○○○ Univ.) ○. 개발인력 : 홍 길 동 ○. 과제개요 : (개략적 과제 설명) 개발 동기 : 과제를 통해서 ○○○를 공부하기 위해서. 개발 목적 : 내 홈페이지에서 사용하기 위해. (프로그래밍은)○○○ 컴파일러.html 태그 개발 목표 : (어느 수준까지 완성시킬 것인가.) 본 프로젝트는 앞으로 홈페이지를 만들어 방명록을 사용하게 될 네티즌들의 본보기 될 것이다. (기존제품 혹은 유사제품과 차별화 Point) 현재 인 ...터넷상에 수많은 방명록이 존재하고 있으나, 지속적인 업그레이와 초보자도 쉽게 접할 수 있게 프로그램개발 개발 기간 : ○○○○년 ○월 ○일 ~ ○○○○년 ○월 ○○일 활 용 : ○○코리아에 홈페이지를 올려놔 네티즌들의 의견을 참고,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시도. ○. 개발계획 개발 Milestone : 각 분야별로 ... ○월 ○일 ~ ○월 ○○일 : 분석,코딩 ○월 ○○일 ~ ○월 ○○일 : 완료 중간 Demo 실시계획 :미정 최종 완료 보고회 : 미정 개발 방법 사용자 인터페이스: html을 이용한 개발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 ○. 핸드폰과 PCS를 통해 검색하고자 하는 Query 입력 > ○. 데이터베이스 검색 > ○. HDML, WML Parsing > ○. HDML, WML결과 Construct > ○. 핸드폰과 PCS로 결과 출력 위와 같이 실시간으로 처리가 이루어진다. 주요 기술(○): 핸드폰
건축물 주제 작품기획서 건축물 주제 작품기획서 건축주 요구사항 설계 반영사항 설계자의 연락처 및 경 력 사 항 주소 연락처 주요경력 설 계 개 요 계획의 목표 기본개념 상징성 영역성 기능성 비고
사업 계획서 사업 계획서 청소년 문화 예술 축제 ○○○○ (Millennium Youth Culture Art Festival) ○○○○. ○ 청소년 문화 예술축제 준비위원회 목 차 I. 기본 계획 ○. 청소년 헌장 ○. 기획 배경 ○. 행사 목적 ○. 행사 개요 II. 행사 계획 ○. 행사 구성 ○. 행사 전반적인 계획 ○. 행사 세부 계획 III. 진행 계획 ○. 축제 준비위 발족 ○. 진행 세부 계획 Ⅳ. 홍보 계획 축제 홍보 계획 V. 예 산 축제 총 예산 I. 기본 계획 청소년의 책임 ○. 청소년은 자신의 삶을 소중 ...히 여기며 자신이 선택한 삶에 책임을 진다. ○. 청소년은 앞 세대가 물려준 지혜를 시대에 맞게 되살려 다음 세대에 물려줄 책임이 있다. ○. 청소년은 가정 ○○○○;학교 ○○○○;사회 ○○○○;국가 ○○○○;인류공동체의 성원으로서 자기와 다른 삶의 방식도 존중할 줄 알아야 한다. ○. 청소년은 삶의 터전인 자연을 소중히 여기고 모든 생명들과 더불어 살아 간다. ○. 청소년은 통일 시대의 주역으로서 평화롭게 공존하는 방법을 익힌다. ○. 청소년은 남녀평등의 가치를 배우고 이를 모든 생활에서 실천한다. ○. 청소
저술기획서(이력사항) 구 분 저술기획서(이력사항) 사 진 (○.○×○㎝) * 인터넷 접수자는 스캐닝해서 반드시 사진을 본란에 첨부 하여 주시기 바람 ① 집필 경력 □ 있음 □ 없음 ③ 성 명 (한글) ④ 주민 번호 - (한자) ② 기획 부문 □ 매뉴얼 관련 □ 수험서 관련 ⑤ 연 락 처 □□□-□□□ (전화 : - - ) ⑥학 력 사 항 출 신 학 교 전 공 학 과 소 재 지 졸 업 구 분 입 학 졸업 (수료) 년 월 년 월 고등학교 전문대학 대 학 교
광고기획서 작성법 광고기획서 작성법 ○. 광고목표설정 * 마케팅 목표 : 시장의 어떤 부분에 위치시킬 것인가? 보통 수치로 설정 (달성 목표 기간, M/S) * 광고 목표 : 주로 광고 인지도를 이야기 한다. (브랜드 인지도) 보통 수치로 설정(요즘은 SOV share of voice라 하여 광고점유율을 많이 이야기 하기도 한다.) ○. 광고 타겟 설정 * Core(Main) Target : 연령별, 계층별, 성별, 교육수준, 성향별 분명히 살 것으로 판단되는 계층 * Sub Target : 모든 부분에 걸쳐 Main T ...arget을 둘러싸고 있다. 광고 여하에 따라 구매 여부가 결정된다. * Target Profile : 대표 한 사람의 프로필을 아주 구체적(소설을 쓰듯)으로 표현 라이프 스타일 표현 (철학, 미래까지) ○. 시장 환경 분석 (시장분석/제품분석/소비자분석/경쟁상황분석) * 제품 환경 분석 : 제품이 처해 있는 환경을 분석 시장 전망, 방향 등 * 소비자 분석 : 소비자가 어떤 성향을 지니고 있는가? * 경쟁 분석 : 경쟁 제품과의 상황 분석 ○. 문제점과 기회(SWOT) * 강점(Strength)/약점(Weakness) : 기업 내부의 강점, 약점 * 기회(Opportunity)/위협(threats) : 기업 외부의 기회, 위협 (마케팅상의 기회와 위협) ○. Positioning & Concepting 소비자 마음 속의 포지션을 설정하고 이동 여부 결정. ○. Creative 목표 광고 아이디어 부분 * Creative 전략 ┌ head line 단계별로 └ model전략 * 표현전략 ○. Media 전략 및 예산 제품 특성에 맞는 매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