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관찰기록 유아관찰기록 부모 상담및 전화 통화 투약 아동명 교사 협의 결석아동 사유 안전 사고 및 특이 사항 비 고 일일 평가 평가 척도 매우 우수한 수준 우수한 수준 부적절한 수준 ▶ 내일 활동 준비 사항 아동명 : 관찰일자 : ○ 년 월 일 활 동 사회, 인지, 언어, 정서, 신체 내 용 상 ○ 중 △ 하 ⅹ 순서 교사 영유아 상호작용 평가척도 확인 ○ 영유아의 바람직한 식습관과 자율성을 격려하고 즐거운 분위기에서 대화를 나눈다. ○ 낮잠시간을 마련하여 잠들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고 영유아의 개별적인 낮잠습관을 수용한다. ○ 화장실 사용에서 개별적 상호작용을 통해 영유아가 긍정적 경험을 갖게 한다. ○ 개별 영 유아에게 주의를 기울이고, 눈을 맞추면서 이야기하고 즐거운 표정으로 말한다. ○ 영유아의 요구와 질문에 대해 언어 또는 신체적으로 적절하게 반응한다. ○ 영유아의 성별, 발달적 지체 여부, 사회경제적 배경, 종교 등에 관계없이 영유아를 평등하게 대한다. ○ ... 비판과 위협, 부정적 방법으로 행동을 지도하여 않으며 긍정적이며 효과적인 방법으로 지도한다. ○ 또래 간 협동, 나누기 긍정적 정서표현 등의 상호작용을 자주 격려한다. ○ 영유아의 놀이상대로 참여하고 놀이를 활성화 시킨다. ○ 영유아가 울거나 화내고 불안해 할 때 대체로 이를 받아주고 보살펴 준다. ○ 영유아간의 다툼이나 문제에 대해 적절하게 개입하며 그들 스스로 해결하도록 지도한다. 순서 실내청결 및 위생 점검표 확인 ○ 보육실의 놀이공간이 청결하다 ○ 보육실은 창문을 자주 열어 환기를 하고 있어서 실내에서 탁한 공기가 느껴지거나 냄
서 식 명 : 유아관찰기록
카테고리 :교육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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특수/보육/유치원
서식포멧 :
서식조회 : 3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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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 FD0-2F-75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