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방안(운영계획) ○년도 하반기 본사 운영계획 및 영업방안 ○. ○. ○ (주) ○ 목 차 ○. 목적 ○. 상반기 본사 영업실적 ○. 본사 당면문제 / 해결방안 ○. ○년도 하반기 영업방안 ○. 결론 및 향후방향 ○. 목적 ■ 경기 침체로 인한 매출 하락의 극복 ■ 지속적, 장기적 매장 영업활동의 토대 마련 ■ 본사 관리시스템 구축 및 효율성의 극대화 ■ 효과적인 업무분장을 통한 구성원의 책임의식 및 업무 처리의 효율성 확대 ■ 당면 문제의 파악 및 해결방안 모색 ○. 본사 당면 문제 및 극복방안 ■ 당면 문제 ○ 경기침체 및 소비심리의 위축으로 매출 하락세 ■ 극복 방안 ○ 매장 확산을 위한 영업활동 강화(☞하반기 영업계획 참조) ○ 마케팅 부분 ― 연간 마케팅 계획 ○; 기존의 결과데이터 분석 및 향후계획 실행 및 전략수립 ○; 상품전략 및 광고 홍보 등의 계절별, 분기별 계획 ○; 시장 환경과 경쟁상황의 변화 체크 ― 마케팅의 실행 ○; 제공, 판매되는 제품의 적절한 ...공급 및 판매확보 ○; 각종 홍보 및 광고물의 일관성 유지 ○; 상품 진열, 서비스 제공 등은 소비자의 needs를 반영 ○; 고객, 경쟁환경을 고려한 가격 결정 ○; 입점 취급 품목에 대한 일관성 확보 ○; 협력 업체 및 아웃소싱 업체와의 협상 및 의사소통의 체계 확보 ― 경쟁 요소 점검 ○; 동종업체 변화의 신속한 감지 ○; 경쟁점의 우위 확보를 위한 사전준비 및 시장조사 ― 상품 및 서비스 관리 ○; 본사 차원에서 활용 가능한 상품 및 서비스 개발 ○; 우수 및 부진 품목의 리스트 확보와 분석 ○; 제품 및 서비스의 일관성 확보 ― 본사와 각 지점의 커뮤니케이션 촉진 ○; 매장 체크리스트를 작성, 각 점포의 사소한 문제라도 본사에서 파악 할 수 있는 시스템 확보 ○; 제기된 문제는 해결을 위한 행동 실현 ― 매장 관리 보고서 ○; 상품의 서비스 판매동향 보고 및 리포트의 작성 ○; 실질적 판매와 본사 예상판매의 데이터 확보 부진한 품목 및 상황변화에 따...
서 식 명 : 영업방안 (운영계획)
카테고리 :회사서식
>
판매/영업
서식포멧 :
서식조회 : 677
다운로드 : 924
문서번호 : D21-19-900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