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점포 운영 시스템 구축 (○) ] 점포 운영 시스템 구축 지난 호에 이어 이번 호에서는 점포 운영시스템 구축과 관련하여 고객서비스, 교육시스템, 그리고 수퍼바이저에 대해 설명하기로 하는데, 한정된 지면에서 많은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간단한 설명과 함께 내용을 압축한 도표, 그림의 형태로 설명하도록 한다. 고객서비스 고객서비스란 무엇일까? 간단하게 정의한다면 “고객서비스란 고객이 원하는 것을, 원하는 만큼, 원하는 시기에, 신속, 정확, 편리하게, 효율적으로 제공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겠다. 급변하는 경제환경과 날로 치열해지는 경쟁의 시대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가장 결정적이고 궁극적인 “고객만족 경영”이라는 개념이 기업의 전략개념으로 대두된 지는 이미 오래이며, 기업의 시장 점유율과 매출 및 이익증대에 매우 큰 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이다. 특히, 대부분 외식업, 소매업, 서비스업 등으로서 가맹점이 일반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영업을 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기업 입장에서는 무엇보 ...다도 고객 만족이라는 개념이 중요하며,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최고의 경영전략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프랜차이즈 기업 입장에서는 기업의 이미지를 유지하고, 지속적인 매출 및 이익의 확보를 위해서는 가맹점 차원에서의 고객서비스 수준을 지속적으로 관리 ○;유지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위해서는 가맹점 및 점포직원들에 대한 고객서비스 교육방법의 하나로서, “고객서비스 사례연구”라는 방법이 유용할 수 있는데, 고객서비스 사례연구는 (○) 고객들과의 접점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점포직원 및 가맹점에 대해서 회사 사업에 있어서 고객의 우위성에 대한 인식을 확실히 하고. (○) 회사 사업에 있어서 고객의 우위성을 업무에서 어떻게 나타낼 것인가의 방법에 관한 실용적인 제안을 제공하기 위하여 활용될 수 있다, 고객서비스
서 식 명 : 점포운영시스템구축
카테고리 :회사서식
>
창업관련
서식포멧 :
서식조회 : 57
다운로드 : 289
문서번호 : EF4-C6-9126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