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의록이란 회의록 이란? 각 기관 및 기업의 경영투명성을 제고하기 위해 주주총회, 조합총회, 이사회, 의회, 각종 세미나, 강연회 등의 회의 내용을 문서화시킨 것을 말합니다. 회의록 작성은 속기사가 직접 현장에 가서 속기하는 경우와 미리 녹음된 내용을 듣고 회의록을 작성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회의의 필요성 우리나라는 ○년대 이후 지속적인 자본시장의 개방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나라 기업의 폐쇄적인 경영관행은 투자자들의 정보욕구를 충족시켜주지 못해 국내외 투자자로부터 외면 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하에서 자본의 적극적인 유입을 위해서는 좀더 적극적이고 능동적으로 기업의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재정경제부는 ○년 ○월 ○일 ○여개의 상장사에 대해 기업의 효율성과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기업구조모범규준]을 정하고 기업들이 모범규준 준수 여부를 의무적으로 공시토록 할 방침이라고 발표 했습니다. 그 내용은 주주, 이사회, 감사기구, 이해관계자, 시장에 의한 경영 ...감시 등을 담고 있으며, 그 중에 기업은 사외 이사가 기업의 경영실태를 정확히 파악할 수 있도록 직무 수행에 필요한 정보를 적시에 제공토록 하며, 아울러 이사회 개최시마다 회의록을 작성하고 이 때 논의하여 결의된 내용을 상세히 녹취토록 하고, 이 같은 내용을 공시하지 않을 경우 공시로 인한 손해배상 책임을 져야 한다고 했습니다. 기업 경영상 중요한 의사결정 내용을 투자자들이 자세히 알 수 있도록 앞으로 기업이 이사회를 열면 반드시 대화 내용을 녹취해야 합니다. 왜냐하면 이전에 상법상 명문화하기는 했지만 기업을 사실상 지배하는 관련 이사에 대해 부실 책임 등을 추궁할 근거로 남기기 위해서입니다. 이사회는 분기에 ○회 이상 개최하며, 이사에 대한 적정한 책임 추궁을 위해 토의 결의 내용과 이사 개인별 발언, 찬반에 관
서 식 명 : 회의록의 작성절차
카테고리 :부서별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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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무
서식포멧 :
서식조회 : 1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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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번호 : C62-4B-944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