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 원 분 석 단 원 분 석 대단원 ○. 청소년 문제와 청소년 문화 지도 기간 ○ 월 일부터 ( ○ )시간 ○ 월 일까지 ○. 단원의 학습 목표 가. 자아 정체성의 의미를 알고, 바람직한 자아 정체성을 형성하기 위해 노력한다. 나. 청소년 문제의 등장 배경을 이해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 노력하는 자세를 가진다. 다. 청소년 문화의 특징을 이해하고, 바람직한 청소년 문화의 정립을 위해 노력한다. ○. 전개 계획 ( ○ 시간 ) 차시 학습단원 학습 주제 학 습 요 소 자 료 ○/○ (○)사회 변화와 청소년의 자아 졍체성 청소년기와 자아 정체성 자아 정체성의 의미 자아 정체성의 형성 과정 자아 정체성 확립의 중요성 슬라이드 (Power point) 실물 화상기 OHP 현대 정보 사회에서의 자아 정체성 형성 가상 공간의 특징 가상 공간의 긍정적 측면 가상 공간의 부정적 측면 ○/○ 바람직한 자아 정체성 형성을 위한 노력 자아 정체성의 위기(에릭슨) 자아 정체 ...성의 유형 ○;자아 정체성 형성 성공 유형 ○;자아 정체성 혼미 유형 ○;장 정체성 형성 유예 유형 ○;자아 정체성 형성 의지 상실 유형 자아 정체성의 형성 방향 슬라이드 (Power point) 실물 화상기 OHP ○/○ (○)현대 사회와 청소년 문제 청소년 문제의 등장 배경 청소년기 산업화와 청소년 문제 ○;산업화의 의미 ○;산업화의 영향 도시화와 청소년 문제 ○;도시화의 의미 ○;도시화의 영향 슬라이드 (Power point) 실물 화상기 OHP 정보 사회에서의 청소년의 비인간화 문제 정보 사회 정보 사회와 청소년 문제 슬라이드 (Power point) 실물 화상기 OHP ○/○ 정보 사회에서의 비도덕적 문제 비도덕적 행동의 요인 ○;익명성, 무책임한 언행, 불건전 자료 유포, 게임 등 각종 중독 형상 정보 통신 윤리 ○;네티즌의 윤리 강령 차시 학습단원 학습 주제 학 습 요 소 자 료 ○/○ (○) 건전한 청소년 문화의 정립 청소...
서 식 명 : 학습지도안 (청소년문제문화)
카테고리 :교육서식
>
중/고등학교
서식포멧 :
서식조회 : 94
다운로드 : 213
문서번호 : B24-5E-75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