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격인상 공문 서식 무료 다운로드
이 문서는 기업 내 인사, 총무, 회계 등 다양한 부서에서 자주 활용되는 회사 업무 서식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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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격인상 통지 공문 ○산업(주) ○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 ○ (무역회관○호)/TEL:○ ○ FAX:○ ○/담당:○ 문서번호 : ○제○ ○호 시행일자 : ○ 년 월 일 수 신 : ○상사 대표이사 참 조 : ○부장 선결 지시 접 수 결 재 공 람 처 리 과 담 당 자 제 목 : 가격인상 통지 ○. 귀사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하오며, 그 동안 아낌없는 성원으로 당사를 지도 편달해 주심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다름이 아니오라 당사의 제품은 그동안 주요 원자재의 가격인상에도 불구하고 원가절감을 위한 기술혁신 등으로 가격상승을 적극 억제하여 ○년 전의 판매가격으로 유지해 왔습니다. 그러나 지난해부터 주요원료인 ○의 가격폭등과 운송비 및 물류비 등의 상승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어오고 있어 앞으로 기존 가격으로서는 도저히 채산성을 유지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에 고객 여러분께 송구스럽기 그지없습니다만, 오는 ○월 ○일부로 출고가격을 변경하지 않을 수 없게 되었으니 부디 혜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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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 (Q) 가격인상 공문은 어떤 상황에서 작성하나요?
- 가격인상 공문은 원자재 상승, 물류비 증가 등으로 인해 기존 거래처에 납품 단가 인상을 공식적으로 안내하고 양해를 구하는 문서입니다.
- (Q) 가격인상 공문에는 어떤 내용을 포함해야 하나요?
- 인상 사유, 기존 단가와 변경 단가, 적용일자, 고객사에 대한 감사 인사와 협조 요청 등이 포함되어야 하며, 정중한 문체를 사용합니다.
- (Q) 가격인상 공문은 누구에게 전달하나요?
- 거래처의 구매 담당자 또는 경영진에게 이메일 또는 공문 형식으로 전달하며, 필요 시 직접 설명을 병행하기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