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고서 (클레임조치) 서식 및 양식 무료 다운로드

이 문서는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된 샘플 서식으로, 문서 작성에 참고하기 좋습니다.

보고서 (클레임조치) 문서는 한글(HWP), 워드(DOC) 형식으로 제공되어, 바로 다운로드하여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서식 및 양식을 빠르게 찾고 이용해보세요.

클레임에 대한 조치 보고 클레임에 대한 조치 보고 아래 클레임에 대하여 우선 응급조치했음을 보고합니다. ○. 발생일시 : ○. 발 생 처 : ○. 상 황 당사의 ○월 납입분에 대해 ◇◇산업이 테스트를 한 결과 ▽▽ 부분이 규정된 허용공차를 상회하고 있었으며, 약 ○%가 불합격이라는 연락과 함께 시급히 교체해 줄 것을 요청받았음. ○. 내용 및 조치 ○;◇◇산업 기술부에서 조사한 결과 제품 표면의 두께가 허용공차를 초과하는 것으로 판명되었음. ○;불합격 제품 ○개를 회수하고 같은 수량의 대체품을 납입함으로써 일단 사태를 마무리함. ○. 대 책 라인을 신설한 직후인 만큼 엄중한 품질관리와 검사가 요망됨.
보고서 (클레임조치)
  • 서식명: 보고서 (클레임조치)
  • 카테고리: 샘플서식 > 업무샘플 > 보고서
  • 서식포맷: HWP WORD
  • 조회수: 268
  • 다운로드: 369
  • 문서번호: BFE-BB-96348

미리보기

다운로드할 수 있는 서식은 아래한글(HWP) 파일, 워드(doc) 파일

HWP 다운로드 WORD 다운로드

자주 묻는 질문 (FAQ)

(Q) 클레임조치 보고서는 어떤 상황에서 작성하나요?
클레임조치 보고서는 고객 불만, 제품 불량, 서비스 하자 등에 대한 원인 분석과 해결 내용을 기록하여 내부 공유 및 재발 방지 대책으로 활용됩니다.
(Q) 클레임조치 보고서에는 어떤 항목이 포함되나요?
클레임 발생일, 제기 내용, 원인 분석, 조치 내역, 담당 부서, 개선 계획 등을 체계적으로 기록합니다.
(Q) 클레임조치 보고서는 누구에게 제출하나요?
품질관리부서, 고객지원팀 또는 경영진에게 제출되며, 고객 응대 매뉴얼 개선이나 품질 개선 자료로도 활용됩니다.

전체 FAQ 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