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레터의 작성 원칙 서식 무료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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커버 레터의 작성 원칙 커버 레터의 작성 원칙 멋진 커버 레터 작성의 포인트 지원자가 커버 레터를 보내는 기업의 업종이 무엇이든 좋은 커버 레터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원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커버 레터는 특정인에게 보내는 것이어야 한다. 기업체에서 받는 서신은 굉장히 다양하고 많다. 그런데 커버 레터에 수신인을 "관계자 에게(To whom it may concern)" 이라고 만 한다면 결례이다. 커버 레터에는 수신인을, 가능하면 인사 담당자 이름이나 아니면 최소한 '인사 담당 부서 (Department of Human Resources)' 또는 '인사 담당자(Personnel manager)로 명기해야 한다. 절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아무리 잘된 커버레터라도 인사담당자의 이름을 오기(misspell)하거나, 잘못된 직함을 쓴다면 눈밖에 날 수밖에 없다. 커버 레터 작성을 완료한 후에는 기본적인 기재사항에 오류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도록 한다. 그리고
커버 레터의 작성 원칙
  • 서식명: 커버 레터의 작성 원칙
  • 카테고리: 생활서식 > 자기소개서
  • 서식포맷: HWP WORD
  • 조회수: 37
  • 다운로드: 204
  • 문서번호: D10-25-861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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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Q) 자기소개서 커버 레터는 어떤 경우에 사용되나요?
자기소개서 커버 레터는 이력서와 함께 제출하는 소개문으로, 지원자의 동기, 역량, 인성을 간략히 소개하고 면접 기회를 요청하는 공식 문서입니다.
(Q) 어떤 구성 요소가 포함되어야 하나요?
수신인 정보, 인사말, 자기소개, 직무 관련 경험, 지원 동기, 마무리 문장, 연락처, 서명 등의 구조로 구성됩니다.
(Q) 언제, 누구에게 제출하나요?
취업 또는 인턴 지원 시 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제출되며, 포지션에 따라 이메일 본문 또는 별도 파일로 첨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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