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 레터의 작성 원칙 커버 레터의 작성 원칙 멋진 커버 레터 작성의 포인트 지원자가 커버 레터를 보내는 기업의 업종이 무엇이든 좋은 커버 레터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원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커버 레터는 특정인에게 보내는 것이어야 한다. 기업체에서 받는 서신은 굉장히 다양하고 많다. 그런데 커버 레터에 수신인을 "관계자 에게(To whom it may concern)" 이라고 만 한다면 결례이다. 커버 레터에는 수신인을, 가능하면 인사 담당자 이름이나 아니면 최소한 '인사 담당 부서 (Department of Human Resources)' 또는 '인사 담당자(Personnel manager)로 명기해야 한다. 절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아무리 잘된 커버레터라도 인사담당자의 이름을 오기(misspell)하거나, 잘못된 직함을 쓴다면 눈밖에 날 수밖에 없다. 커버 레터 작성을 완료한 후에는 기본적인 기재사항에 오류가 없는지 반드시 확인하도록 한다. 그리고 ... 커버 레터를 읽는 인사담당자가 Resume를 건성으로 읽을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일. 자신만의 개성이 내용에 담기게 수많은 Resume와 Cover Letter를 읽는 인사 담당자들은 참고도서 자료에서 발췌된 정형화된 문장을 의외로 쉽게 발견해 낸다. 이렇게 무성의하게 작성된 커버 레터를 읽는 인사담당자가 Resume를 건성으로 읽을 수 있는 것은 당연한 일. 커버 레터가 자신의 신상에 대한 소개라면 거기에 담겨야 할 내용도 비록 다소 서투른 부분이 있을지라도 자신만의 것이어야 한다. 자신의 경력과 능력에 초점을 맞추어라 이를 위해 우선 자신의 Cover Letter가 목표하고 있는 기업과 그 구성원들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어야 한다. 가능하면 지원기업에 알 맞는 (또는 기업이 요구하는 )능력과 경험을 제시하는 것이 좋다. 포맷과 외양이 보기 좋게 인사 담당자들은 이미 채용부문에 있어서는 전문가들이라 사회 초년생이 낸 Resume나 Cover Letter라고 해서 대충 넘어가고...
서 식 명 : 커버 레터의 작성 원칙
카테고리 :생활서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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