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분장 규정 - 1 서식 무료 다운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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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무분장규정 >업무분장규정 제 ○ 장 총 칙(제○조~제○조) 제 ○ 조【목적】 이 규정은 회사조직의 단위부서별 업무분장을 정함으로써 효율적 업무수행과 부서간의 업무한계를 명확히 하여 조직의 원활한 운영을 목적으로 한다. 제 ○ 조【적용범위】 회사의 각 조직단위의 업무분장은 다른 규정이나 대표이사의 지시가 없는 한 이 규정이 정하는 바에 따른다. 제 ○ 조【업무분장의 원칙】 ① 각 단위부서는 직능에 따라 배분되어 분장된 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여야 한다. ② 각 단위부서는 업무분장의 한계를 이해하고 업무의 중복이나 누락이 생기게 하여서는 안된다. ③ 인사부는 전 조직의 업무분장내용을 파악하고 중복되거나 누락된 업무가 있는지를 확인한다. ④ 각 단위부서간 업무의 한계가 불명확하거나 이견이 있는 경우에는 다음과 같이 조정한다. ○. 동일한 임원 산하의 부서간에는 담당 임원이 조정한다. ○. 각기 소속 임원이 다른 부서간에는 그 해당 부서장 또는 임원들이 협의 조정한다. ○. 위의 제○
업무 분장 규정 - 1
  • 서식명: 업무 분장 규정 - 1
  • 카테고리: 회사서식 > 총무
  • 서식포맷: HWP
  • 조회수: 1127
  • 다운로드: 2123
  • 문서번호: 55-FO-65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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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Q) 업무분장규정은 어떤 경우에 사용되나요?
업무분장규정은 조직 내 각 부서 및 구성원의 업무 역할과 책임을 명확히 규정하여 업무 효율성과 책임소재를 명확히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Q) 업무분장규정 작성 시 어떤 내용을 포함해야 하나요?
부서별 주요 기능, 직위별 업무 역할, 업무 수행 절차, 협조 부서 및 보고 체계 등을 상세히 명시해야 합니다.
(Q) 업무분장규정은 어디에 제출하나요?
회사 내부 관리 문서로 인사팀이나 총무부서에서 작성 및 관리하며, 신규 입사자 교육 시 제공되기도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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