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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서 (의류,패션제품의생산,유통,판매관련) 사업계획서 ○;제출기관명 : ○;용 도 : 작 성 일 : 기업체명 : 대 표 자 : Ⅰ. 법인내역 ○. 회사현황 회 사 명 △△ 설 립 일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소 재 지 본 사 전화 FAX 홈페이지 인 원 현 황 임원 사무직 기술직 기능직 기타 계 ○ ○ ○ ○ 재 무 현 황 (○년 ○월말 현재) 자산총계 매출액 납입자본금 순이익 주 요 품 목 섬유,의류,패션 정보화 사업 / 인터넷 패션전문 포탈서비스 / 도매,소매,경매쇼핑몰 사업장 규모 자가( ) 임대(●) 등록( ) 무등록( ) 사업장건물 사업장부지 평 기 술 연 구 소 □ 유 , ▣무 결산일 ○월 결산법인 연 구 인 력 ○ 명(총인원의 ○ %) 외감대상여부 □ 대상 , ▣ 미대상 ○. 회사연혁 년월일 내용 비고 ※주요실적 사업명 사업기간 발주처 비고
사업계획서 (의류,패션제품의생산,유통,판매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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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계획서 (의류,패션제품의생산,유통,판매관련)
























사업계획서

 









․제출기관명 :

․용      도 :

 












                 작 성 일 : 


                기업체명 :    


               대 표 자 :       














Ⅰ. 법인내역

 1. 회사현황

회    사    명

△△

설   립   일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대    표    자

 

주민등록번호

 

소    재    지

본 사

 

전화

 

FAX

 

홈페이지

 

인  원  현  황

임원

사무직

기술직

기능직

기타

3

2

7

 

 

12

재  무  현  황

(1999년 12월말 현재)

자산총계

 

매출액

 

납입자본금

 

순이익

 

주  요  품  목

섬유,의류,패션 정보화 사업 / 인터넷 패션전문 포탈서비스 / 도매,소매,경매쇼핑몰

사업장 규모

자가(   )    임대(●)    등록(   )    무등록(    ) 

사업장건물

 

사업장부지

기 술 연 구 소

□ 유 , ▣무

결산일

12월 결산법인

연  구  인  력

                         5 명(총인원의 42  %)

외감대상여부

□ 대상 , ▣ 미대상


 2. 회사연혁


년월일

내용

비고

 

 

 











※주요실적

사업명

사업기간

발주처

비고

 

 

 

 

 

 

 

 

 

 

 

 

 

 

 

 

 

 

 

 

 

 

 

 

 

 

 

 

 

 

 

 

 

 

 

 

 

 

 

 

 

 

 

 

3. 주주현황                                              

(단위 : 주, 원)

 

 

 

총주식수

3,626,550주

 

 

 

주당액면가액

100원

주주명

주식수

금액

비율

비고

 

 

 

 

 

 

 

 

 

 

 

 

 

 

 

 

 

 

 

 

 

 

 

 

 

 

 

 

 

 



 















4. 경영진 현황(학력 및 경력)

  1) 대표자 이력

성  명

 

주민등록번호

 

본  적

 

연   락   처

 

현주소

 

학력

기간

학교명

전공분야

학위

 

 

 

 

 

 

 

 

 

 

 

 

경력

 

 

 

 

 

 

 

 

 

 

 

 

 

 

 

 

 

 

 

 

 

 

 

 

 

 

 

 

 

 

 

 

 

 

 

 

 

 

 

 

 

 

 

 

 

 

 

 

   

 2) 주요 경영진 현황

성명(나이)

직위

담당업무

학력

주요경력

 

 

 

 

 


  3) 주요 연구진 현황

성명(나이)

직위

담당업무

학력

주요경력

 

 

 

 

 

 

 

 

 

 


















5. 조직도


 

 

 

대표이사

 

 

 

 

 

 

 

 

 

 

 

 

 

 

 

 

 

 

 

 

 

 

 

 

 

감  사

 

 

사업본부

 

 

기술연구소

(2000년 9월예정)

 

 

 

 

 

 

 

 

 

 

 

 

 

 

 

 

 

 

섬유,패션,의류정보/제조/유통기술 개발

(QRS,SCM,SI)

 

 

 

 

 

 

 

 

 

 

 

 

 

 

 

 

 

 

 

 

 

 

 

정보사업팀

(ASP,SI)

 

컨텐츠팀

 

전자상거래(EC)팀

 

경영기획팀

 

 

 

 

 

 

 

 

 

 

 

▶섬유,의류,패션업체

  개발, 컨설팅

▶QRS,SCM,SIS Promotion

▶사이버쇼핑몰구축/

  홈페이지/웹호스팅

 

 ▶포탈서비스

 ▶인터넷 패션쇼

 ▶인터넷 방송국

 ▶홍보/광고

 ▶패션정보실운영

 

 ▶소매쇼핑몰(B2C)

 ▶도매쇼핑몰(B2B)

 ▶경매쇼핑몰(재고유통)

 ▶직영점

 ▶고객지원센타

 

 ▶고객관리

 ▶기획/재무

 ▶인사/총무




 6. 인원충원계획

구  분

현  재

2000년 12월

2001년 12월

비  고

 

 

 

 

 

 

 

 

 

 

 

 

 

 

 

 

 

 

 

 

 

 

 

 

 


 7. 특허관련

제목

특허번호

취득일

관련내용

비  고

 

 

 

 

 


분 야

 

공공기관

 

협회 / 단체

 

포탈사이트

 

인터넷 방송

 

인터넷 경매

 

인터넷브랜드 런칭

 

패션ASP 컨설팅

 

마케팅 / 무역

 

홍보 / 광고

 

패션쇼기획

 

언론 / 잡지

 

법률 / 회계

 

 





8. 관계 및 관련회사 현황


 



9. 금융거래현황(해당사항 없음)

  1) 예금․적금 (주거래은행 : 신한은행 삼성중앙기업금융)

(단위 : 백만원)

예입처

예금종목

금액

이율

기간

비고

△△

기업자유예금

164

3%

 

6월20일기준

 

164

 

 

 


 2) 차입금(2000년 6월 20일현재 해당사항 없음)




Ⅱ 사업내용 및 기술개발

 1. 사업개요

△△은 인터넷을 활용하여 국내 섬유ㆍ의류ㆍ패션분야의 유통시장을 보다 경쟁력있는 제품 생산,유통,판매 시스템화 하도록 관련기술과 인력을 통합하여 고부가가치산업으로의 전환에 일익을 담당하고자하며 소비자위주의 시장환경에 즉각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최첨단 패션종합 정보기술을 제공하여 의류ㆍ패션제품의 생산,유통,판매를 일원화하여 제공할수 있는 원스탑 쇼핑몰서비스와 경매서비스 그리고 국내 최초,최대의 의류ㆍ패션전문 포탈/허브사이트서비스를 제공하는 새로운 Fashion Leader 로서의 역할수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당사의 최대강점은 다년간 쌓아온 정보통신 및 의류ㆍ패션 유통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조직력의 활용과 의류ㆍ패션관련 단체혹은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관계형성 그리고 적극적인 마케팅전략을 통한 Off-Line과 연계한 초기시장진입과 지속적인 회원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해 매진하고 있는 섬유ㆍ의류ㆍ패션전문 회사이다.

 현재 산자부 자금으로 추진하고 있는 한국섬유산업연합회의 QRSC / SCM 구축사업은 열악한 국내 섬유ㆍ의류ㆍ패션업체에 전산화, 정보화의 기틀을 마련해 줄 수 있을것이며 이를 바탕으로한 ASP / SI사업에 대한 국내 수요는 무궁무진하여 국내 중소기업들의 수익구조를 개선할 수 있는 획기적 Item이 될 전망이다. 또한 섬유ㆍ의류ㆍ패션이라는 특수한 환경이 갖고오는 ON - Line의 한계성과 단점을 보완할 수 있는 OFF - Line에 대한 상호 보완적인 System구축을 위해 직영점 사업과 통신판매업체 인수를 통하여 ON OFF - Line의 조화를 통한 매출효과를 극대화 시킬 모델을 구축해 가고 있다.

아울러 이태리,프랑스,영국, 미국 등의 패션전문 사이트와의 제휴를 통하여 톱브랜드지향적인 국내 소비자들의 패션소비문화와 정보욕구에 대응하며,세계적인 톱브랜드로 성장할 수 있는 중소기업의 유망브랜드 발굴로 ONㆍOFF - Line의 세계 시장에 진입할 수 있도록 함에 그 목적이 있다


 2. 주요사업내용

현재

추진

사업

주력사업

주요특성 (내용)

ASP/SI

정보화사업

▶산업자원부,섬유산업연합회 5개년 섬유,의류 패션정보화 개발 사업

 (1999 ~2003년 현재 3차년도 사업준비)

▶섬유,의류,제조,판매통합 신유통 Solution인 QRS,SCM SYSTEM 개발, 구축 

 

서비스

컨텐츠서비스

▶패션,섬유,의류관련 포탈서비스 제공

▶의류,패션 뉴스 및 정보 제공

▶패션쇼 및 패션관련 동영상자료 제공

서비스/제조

전자상거래사업

▶20대를 겨냥한 중저가대의 High Quallity제품을 엄선하여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B2C)

▶직영점 사업

추진

예정 사업

주력사업

주요특성 (내용)

서비스/제조

소매쇼핑몰

▶OFF - Line과 제휴 ON - Line Brand실현화 작업 및 OFF - Line사업자와 

 합작으로 기존 매장 활용화 제품 제조 유통사업

서비스

도매쇼핑몰

▶동대문,남대문 등 재래시장을 중심으로한 의류 패션의 수출 및 도매유통

  판매 서비스 제공(B2B)

서비스

경매쇼핑몰

▶패션제품의 사이버 온라인 경매 재고유통 서비스

▶회원간 특별 온라인 경매 서비스

▶아마츄어 디자이너 작품 경매 서비스

서비스

컨텐츠제공

▶인터넷 방송 서비스 제공

▶온라인 패션쇼 개최



















3. 보유기술의 특성

구분

기술의 종류

주요내용

보유

중인

기술

 

 

 

 

 

 

 

 

개발

중인

기술

 

 

 

 




Ⅲ 시장현황 및 전망

 1. 제품시황 현황(생산제품과 관련된 산업동향, 생산과 유통 및 소비시장의 현황, 특성등을 게재)

1)정보화 사업분야

        ▶신속시장 대응 및 최첨단 패션유통물류시스템 지원사업

        ▶사이버 쇼핑 몰 구축 및 홈페이지, 웹 호스팅 사업

        ▶패션정보화 소프트 웨어 개발, 컨설팅 사업

        ▶17000개가 넘는 국내 섬유의류패션 업체들 가운데 95% 정도가 중소기업 형태로서 전산화, 정보화 정도가 극히 열악한 실정


2) 컨텐츠분야

<국내시장>

        ▶야후코리아가 포탈시장 점유률 1위 (하루 방문회수 1,200만번)

        ▶한국 토종 포탈 사이트인 ㈜다음컴뮤니케이션은 회원 650만명을 확보하여 하루방문회수 1,000만번에 육박하고 있슴

        ▶종합 포탈사이트는 고객이 원하는 사이트 정보를 완벽(비용, 시간,정보의 질, 양 등)하게 제공하기가 어려움

        ▶섬유의류패션 사이트들에 대한 포탈 서비스는 ㈜마이패션 제공 www.myfashion.co.kr이 국내 최초이며 가장 많은 DB를 구축하고 있슴

   <해외시장>

        ▶WWD,패션아이콘, 패션플라넷이 주도, 의류패션 전문 인터넷 쇼핑 몰 업계와 전략적 제휴 진행


3) 전자상거래분야

<국내시장>

        ▶2000년도 국내 백화점/전문점 의류패션 시장 규모 12조원 추정

        ▶2000년도 동대문 등 재래시장의 의류패션 시장 규모 8조원 추정

        ▶인터넷 쇼핑 몰 시장규모 98년 285억, 99년에는 2,500억, 2000년에6,000억대로 확대 2005년까지 연 100% 이상 초고속 성장 예상 

        ▶의류패션 쇼핑 몰 시장 2001년 1조2,000억, 2002년 2조1,000억, 2003년 3조8,000억, 2004년 7조 6,000억, 2005년 14조 5천억원 시장규모 전망      

        ▶2000년부터 초기시장진입(종합 쇼핑몰 금액의 8%인 480억 추정)

        분야별로 특화된 전문 사이트들이 앞으로 계속 출현 전망

        2001년 ~ 2005년까지 매년 350%증가추정되며 2003년을 기점으로 폭발적인 증가예상

    (미국 IDC 자료)

 <해외시장>

        ▶미국 쇼핑몰 총 판매액순위 3위가 의류쇼핑 : Landsend. gap , jcrew등 20업체

    (자료 : Store Top 100 Internet Retailers Survey 99)



 








2. 경쟁사 현황(경쟁업체별 사업규모, 생산, 판매실적, 종업원수, 제품특성 등을 분류 기재)

업체명

0000

URL

 

비교항목

경쟁자 우위요소

제품특성

 

생산능력

 

기술력

 

인적구성

 

매출/영업권

 

기타

 

업체명

 

URL

 

비교항목

경쟁자 우위요소

제품특성

 

생산능력

 

기술력

 

인적구성

 

매출/영업권

 

기타

 


 






3. 향후 시장전망

시장규모 

및 전망

국내(억원)

1999

2000

2001

2002

240,000

270,000

320,000

370,000

전망의 근거

▶상기된 국내시장규모 : 국내의류ㆍ패션시장 off-line현황

▶인터넷 쇼핑몰의 경우 ‘98년 285억/’99년 2,500억/2000년 6,000억 초고속성장  

 시장규모를 예측하고 있으나 2000년 초기 진입한 의류시장의 경우 종합쇼핑몰의 8%선인

 480억 정도로추정되며 2000년부터 연평균 350%신장이 예측됨

▶IDC 사의 Internet Commerce Market Model을 보면 E -Commerce 종주국이라 할 수 있는 

  미국내 시장에서도 2000년 이후 On - Line Commerce는 연평균 100%이상의 상승세를  

  보일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4. 판매계획

        ▶산자부 정책자금으로 한국섬유산업연합회 주관 하에 추진하고 있는 섬유의류패션 업계 경쟁력 향상 목적의 신속시장대응시스템(Quick Response System) 구축과 쇼핑 몰 등 전자상거래시스템 구축에 참여.

        ▶Web Hosting, Home Page, Cyber Shopping Mall, Cyber Auction Mall구축 운영 등 충분한 기술과 경험

        ▶다년간 정보통신 및 인터넷 SW 개발분야에서 종사한 개발인력을 근간으로한 ASP 및 SI 사업진행

        ▶지방 의류패션 숍들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행사 유치, 지원

        ▶인터넷 방송의 동영상 기능을 쇼핑 몰, 경매 등의 사업과 연계 추진

        ▶섬유의류패션 산업의 정보화를 총괄 지원하는 QR시스템센터 (QRSC)의 동/남대문 의류패션 샵을 위한 사이버 쇼핑몰 서비스 측면 지원

        ▶동/남대문 및 지방 의류패션샵 업체들을 주주회원으로 참여 유치


목표고객층(표적시장)

Mind Age 25세의 패션감각, 감성이 뛰어난 여성,남성

목표

고객

확보

전략

제품전략

▶의류,패션잡화,악세사리의 다양한 패션제품군의 고감각  Design 제품을

  직접 런칭(Direct outsourcing)

▶제품인지도가 확보된 브랜드의 기획제품제작을 통한 런칭

▶OFF - Line 과 ON - Line의 연계 마케팅과 제조기획 유통전략

가격전략

▶High Quallity를 기본으로 경쟁력있는 제품력을 지닌 제조업체

  Direct outsourcing을 통한 가격 경쟁력 확보

▶평균 30~40%을 소비자에게 절감효과 전략

Promotion

▶패션포탈/허브사이트(국내최대 10사이트와 12GB)정보제공

▶패션전문 사이트로서 고감도의 디자인 및 Identity 제품군 형성

▶제조업과의 직접 기획을 통한 제품개발

▶패션정보등 컨텐츠 Codinating을 통한 패션 Trend 창조

▶각종 매스컴 및 전략적제휴(30여개사)를 통한 홍보 및광고

유통정책

▶당사개발 QR 및 SCM프로그램을 활용 다년간의  통신판매의 노하우를 접목하여

 지방의류, 패션샵을 체인화하여 공동브랜드화 유도

▶회원 / 체인점을 위한 공동조사,분석,기획, 광고, 홍보를 통한 물류,경매

  판매 서비스 제공

▶직영 의류/패션샵 운영으로 자체 제품기획(PB) 및 제조


Ⅳ 회사전망

 1. 과거 3개년 및 향후 3개년 재무제표

                                                                        (단위 : 백만원)

구분

1999

2000

2001

2002

2003

유동자산

투자와기타자산

고정자산

이연자산

 

 

 

 

 

자산총계

 

 

 

 

 

유동부채

고정부채

이연부채

 

 

 

 

 

부채총계

 

 

 

 

 

자본금

이익잉여금

 

 

 

 

 

자본총계

 

 

 

 

 

매 출 액

매출원가

매출총이익

판매비와 일반관리비

영업이익

영업외수익

영업외비용

경상이익

특별이익

당기순이익

 

 

 

 

 


 2. 자금수지 계획

                                                                        (단위 : 백만원)

구분

2000

2001

2002

비고

조달및소요처

금액

조달및소요처

금액

조달및소요처

금액

자금조달

 

 

 

 

 

 

 

 

 

 

 

 

 

 

 

 

 

 

 

 

 

 

 

 

 

 

 

 

자금소요

 

 

 

 

 

 

 

 

 

 

 

 

 

 

 

 

 

 

 

 

 

 

 

 

 

 

 

 



3. 코스닥 또는 제3시장 등록계획

제 3시장 등록요건은 충족되나 2002년 상반기 코스닥 등록 예정





Ⅴ투자제안

 1. 금번 증자 계획

  1) 투자유치희망금액 :\ 870,000,000

  2) 주당발행가격 : \600(액면가 : 100 원)

  3) 무상증자 : 2000년 9월 중 100% ⇒ 무상증자 후 평균매입단가 : 300원

  4) 투자유치후 자본금총계

                                                                   (단위 : 원, 주)

구분

증자전

증자후

무상증자후

자본금

362,6550,000

507,6550,000

1,015,310,000

주식수

3,626,550

5,076,550

10,153,100

  

 2. 자금사용계획

                                                                   (단위 : 백만원)

항 목

2000

2001

2002

2003

광고

80 

150 

600 

800 

설비투자

278 

 500

1,050 

1,647 

OFF-Line영업망확장

400

 555

 894

1,274 

합  계

758 

1,205 

2,544 

3,721 


 3. 투자회수 시점(상장, 코스닥등록, 제3시장등록 시점)

▶2002년 상반기 코스닥 등록 직후


 4. 특기사항

▶1999년 12월 1차 인터넷 공모 실시, 현재 총주주 수 142명임

▶당사는 통일규격유가증권이 발행된 상태임

▶2000년하반기 / 2001년 상반기 중 기관 투자자 투자유치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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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 묻는 질문 (FAQ)

(Q) 패션사업계획서는 어떤 목적에서 사용되나요?
의류 및 패션제품 제조·유통·판매 전반에 대한 사업 전략과 수익 모델을 설명하여 투자 유치 및 시장 진입을 위한 근거자료로 사용됩니다.
(Q) 계획서에는 어떤 내용을 포함해야 하나요?
브랜드 콘셉트, 제품 라인업, 생산방식, 유통 채널 전략, 마케팅 계획, 가격 정책, 재무 예측 등을 포함합니다.
(Q) 패션 관련 사업계획서는 누구에게 제출하나요?
VC, 엔젤투자자, 창업보육센터, 패션 플랫폼 입점 심사 등에서 활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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