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명서 발급대장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증명서 발급대장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회사서식 > 인사/노무 > 증명서 발급대장 서식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수료증 발급대장(교육훈련)] 수료증 발급대장은 누구에 의해 작성되나요?
교육을 주관한 기관 또는 부서의 행정 담당자가 수료증을 발급하면서 동시에 발급대장을 작성하고 보관합니다.
[졸업 증명서] 졸업 증명서는 어디서 발급받나요?
해당 학교의 학사과 또는 인터넷 졸업증명 발급 시스템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납세 완납 증명서] 어떤 기관에서 납세 완납 증명서를 발급하나요?
국세에 대한 증명은 국세청, 지방세에 대한 증명은 지자체 세무과에서 발급합니다.
[퇴직증명서양식] 이 증명서는 어떤 기업에서 발급하나요?
퇴직자의 요청이 있을 경우, 모든 사업장에서 인사 또는 총무팀을 통해 발급됩니다.
[혼인관계증명서 발급] 혼인관계증명서는 언제, 어디서 발급받을 수 있나요?
주민등록지에 있는 구청이나 시청에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온라인으로도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 FAQ는 증명서 발급대장 서식을 기반으로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