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폼 - 무료 서식 다운로드 1위

국내 최대, 가장 신뢰받는 서식 플랫폼

근로 계약 체결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근로 계약 체결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근로 계약 체결"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퇴직서] 이 문서는 어떤 업종에서 활용되나요?

모든 산업군에서 공통적으로 사용되며, 특히 정규직 근로계약을 체결한 기업에서는 필수 서류입니다.

[재계약] 재계약은 누구와 체결하나요?

기존 계약 당사자 간에 체결되며, 근로계약의 경우에는 회사와 직원 간에 이루어집니다.

[노동부표준근로계약서] 노동부표준근로계약서는 어떤 경우에 사용되나요?

노동부표준근로계약서는 근로계약을 체결할 때 법령에 맞춘 표준 형식으로 작성해 근로자와 사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를 명확히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임원근로계약서] 임원근로계약서는 누구와 체결하나요?

회사의 임원과 회사 간에 서명하고 체결됩니다.

[계약서 (촉탁근로)] 촉탁근로 계약서는 언제 작성하며 누구와 체결하나요?

근무 시작 전에 작성되며, 고용주와 촉탁직 근로자 간에 서면으로 체결됩니다.

이 FAQ는 "근로 계약 체결" 관련 문서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