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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준계약서 (아웃소싱)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표준계약서 (아웃소싱)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부서별서식 > 전산 > 표준계약서 (아웃소싱) 서식에서 작성되었습니다.
전산 표준계약서(아웃소싱)는 어떤 경우에 사용되나요?

전산 시스템이나 IT 업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할 때, 업무 범위와 책임을 정해 안정적인 수행을 보장하기 위한 계약 문서입니다.

계약서에는 어떤 내용이 포함되나요?

위탁 업무 범위, 수행 기간, 보안 책임, 결과물 소유권, 대금 지급 조건, 유지보수 범위, 계약 해지 사유 등이 포함됩니다.

언제 누구와 체결하나요?

IT 개발, 시스템 유지보수, 웹사이트 운영 등 외부 전문 업체와 협력 시 업무 시작 전 체결합니다.

어떤 업종에서 활용되나요?

공공기관, 금융사, 대기업 전산부서, 스타트업 등 외주 개발 및 운영 업무가 많은 조직에서 사용됩니다.

작성 시 주의할 점은?

정보보안 조항, SLA(서비스 수준 합의), 결과물 납기 및 품질 기준 등을 명확히 해야 분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이 FAQ는 표준계약서 (아웃소싱) 서식을 기반으로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