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폼 - 무료 서식 다운로드 1위

국내 최대, 가장 신뢰받는 서식 플랫폼

(등록권) 이전(지분 이전) 등록 신청서 관련 자주 묻는 질문 (FAQ)

(등록권) 이전(지분 이전) 등록 신청서 문서에 대해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을 확인하세요. 문서 작성, 제출, 유의사항 등 실제 사용자들이 많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이 FAQ는 민원행정서식 > 특허청 > (등록권) 이전(지분 이전) 등록 신청서 서식에서 작성되었습니다.
(등록권)이전등록신청서는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특허청 (등록권)이전등록신청서는 특허권, 실용신안권, 상표권 등의 권리를 제3자에게 이전하거나 지분을 변경할 때 공식적으로 등록하기 위한 서식입니다.

(등록권)이전등록신청서 작성 시 필수 항목은 무엇인가요?

권리자 정보, 이전 받는 자 정보, 대상 권리번호, 이전 사유, 첨부서류(계약서 사본, 위임장 등)가 반드시 포함되어야 합니다.

(등록권)이전등록신청서는 어디에 제출하나요?

특허청 전자출원 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제출하거나, 직접 특허청 민원실에 서면으로 제출할 수 있습니다.

(등록권)이전등록신청서는 어떤 경우에 자주 활용되나요?

기업 간 특허 양도, 공동 개발 후 지분 정리, 개인 발명권의 상업화 등에서 지식재산권의 법적 권리 이전을 위해 자주 사용됩니다.

(등록권)이전등록신청서 작성 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이전계약서의 효력이 있어야 하며, 공동소유일 경우 모든 소유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기재 오류 시 등록 거절이 될 수 있습니다.

이 FAQ는 (등록권) 이전(지분 이전) 등록 신청서 서식을 기반으로 자주 묻는 질문을 정리한 것입니다.